[이런 맛남] 1879MG, 와인 레시피 공모전 개최… 총상금 300만원

1879 와인을 활용한 레시피 공모, 1879MG-월드와인 주최

1879MG(대표 이민지)가 와인 레시피 공모전 ‘1879 와인 레시피를 찾아라’를 개최한다.

 

‘1879 와인 레시피를 찾아라’는 1879 와인을 활용한 요리나 소스, 음료 등의 메뉴로 구성된 레시피를 주제로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레시피 공모전은 3월 31일까지 성남에산다 홈페이지에 기재된 세부 내용 확인 후 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작품명과 설명, 레시피를 작성한 후 작품 사진 및 동영상을 첨부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접수된 레시피는 1879MG 내부 전문가를 대상으로 활용성과 완성도, 창의성 등의 평가를 거치게 된다.

 

수상작은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4월 7일 성남에산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패와 100만원(2명), 50만원(2명)의 상금이 주어지며 공동 출품작이 수상할 경우 상패 및 상금 1부만 대표자에게 수여한다.

 

1879MG 이민지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1879 와인을 활용할 수 있는 참신한 레시피를 기대한다”며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것을 약속드리며, 레시피 발굴 및 공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슈UP] 스마트농업의 미래, 청년의 손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스마트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의 2025년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교육은 농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스마트팜을 활용해 창업하거나 관련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운영하는 현장실습 중심의 장기 전문교육으로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생은 8기에 해당한다. 교육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전공에 관계없이 스마트팜 영농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농식품부가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올해 교육생 선발인원은 208명(보육센터별 52명)으로 오는 5월 29일 15시까지 모집하며, 이후 지원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7월 중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올해 9월부터 20개월 동안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은 ‘입문교육’ 2개월, ‘교육형실습’ 6개월, ‘경영형실습’ 12개월로 구성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스마트팜 창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 수행실적이 우수한 수료생에게는 스마트팜 혁신밸리 내 임대형 스마트팜(최대 3년 이내) 입주 자격이 주어지며, 스마트팜 종합자금 신청 자격과 청년농업인영농정착지원 사업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5월 29일(목)에 진행된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5월 29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75년 평양냉면의 산증인 ’우레옥‘ 냉면 맛을 그대로 구현, 맛의 핵심인 면 반죽 기술(손반죽과 기계반죽 모두)부터 냉면 육수, 비빔장, 동치미, 고명과 찬류 평양냉면에 관한 모든 것을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평양냉면 기술전수는 물론, 잘 팔리고 지속 가능한 맛집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