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푸드테크 분야별 현재와 미래 전망 세미나' 개최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3월 21일(화요일) 구로동 산업교육연구소 세미나실에서 ‘푸드테크 분야별 현재와 미래 전망 세미나’를 오후 2시부터 4시 20분까지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진행한다.

 

창발은 남이 하지 않은 일에 대해 도전하여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다.

현재는 소비자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유통플랫폼 시대로 전환 되고 있다. 푸드테크 분야도 정보기술(IT), 인공지능(AI), 바이오기술(BT), 문화기술(CT) 등 융합하여 시너지가 확산, 급성장 하고 있으며 개인맞춤형 푸드테크가 서비스 신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 CES 2022에서 신기술 트렌드로 선정된 푸드테크 산업은 스타트업이 주도하고 있으며 또한 대기업에서도 큰 관심 분야이다. 이미 세계는 창발 경영 시대가 도래하였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 창발과 창발가- 창발, 창발가, 제다움 창발과 창발가의 정의 및 대표 사례 ■ 푸드테크- 푸드테크, 스타트업 푸드테크의 정의 및 기업 사례 ■ 개인맞춤 푸드테크 - 미래식품, 개인맞춤, 기술 사업화 미래식품 트렌드와 개인맞춤 식품 연구 사례 ■ 푸드테크 창발 생태계- 창발 기술 사업화, 창발 인재육성 산ㆍ관ㆍ학 협의체를 통한 푸드테크 창발 생태계 조성 등 발표가 진행 돤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푸드테크 전문가이신 서울대학교 이기원 교수(현:서울대학교 푸드테크 학과장/한국푸드테크협의회 회장)님을 모시고 심도있게 창발의 개념부터 푸드테크 창발생태계 조성에 이르기까지 제반 정보를 공유하며 “푸드테크 분야별 현재와 미래 통하여 비즈니스 방향을 조망한다. 또한 강사분/참석자간 인적 네트워크장도 마련되며 새로운 사업기회와 전략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원조 숯불닭갈비·닭구이 전수창업 강좌 열려
닭연골과 닭목살, 닭안창살 등 ‘특수부위’를 내세운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이 오는 7월 31일(수)에 열린다. ‘닭갈비’라 하면 갖은 야채에 고추장에 버무린 닭고기를 철판에 볶아 먹는 방식이 대부분이지만, 본래 닭갈비의 원조는 숯불에 구워먹었다고 한다. 1960년대 닭고기를 양념에 재웠다가 숯불에 구워 ‘닭불고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춘천 닭갈비의 시초다. 최근엔 닭구이 일명 ‘숯불닭갈비’를 전면에 내세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조 춘천 숯불닭갈비 방식 그대로 전수 닭 해체 방법부터 업소환경에 맞춘 대용량 양념레시피까지 '숯불닭갈비'는 껍질이 얇아 노련한 손길이 아니면 태우기 쉽다. 조리의 핵심은 바로 굽는 기술이다. 일반가정에서 만드는 단순한 조리레시피와 과정들만으로는 식당, 전문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에 자영업자,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에서는 부위별 해체 작업부터 시연을 하고 부위별 쓰임새, 양념 소스 제조법, 곁들임 음식 구성, 상차림 방법을 자세하게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