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푸드, 소비자·예비 창업자 대상 온라인 플랫폼 다각화 나서

미식문화를 추구하는 종합식품기업 LF푸드가 상품에 대한 스토리부터 레시피, 창업 노하우를 담은 온라인 플랫폼을 고도화하며 일반 소비자 및 예비 창업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LF푸드는 새로운 미식경험을 선사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B2B(기업·기업간 거래), B2C(기업·소비자간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각의 사업영역에 맞는 맞춤형 정보와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전략이다.

 

‘LF푸드’ 상품 레시피· 정보 중심, ‘모노마트’ 예비창업자·자영업자 대상 창업정보 전달

각 사업부문별 브랜드 정체성 및 정보 전달 위해 온라인 채널 다각화

 

현재 LF푸드는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를 중심으로 한 B2B 사업과 소바로 잘 알려진 정통 일식 ‘하코야’ , 마켓컬리 히트 브랜드를 보유한 ‘모노키친’, ‘크라제’ 등 전 세계 미식 메뉴를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으로 선보이는 B2C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소스, 드레싱, 치즈 및 유제품 등 국내에 없는 유럽, 일본의 특화된 글로벌 식자재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 해 LF푸드는 각 사업부문 별 타겟층에게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소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LF푸드는 기존 인스타그램 외에도 블로그를 공식 오픈하며, 고객들에게 자사 상품에 대한 쉬운 정보와 트렌디한 콘텐츠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모노마트는 기존 온라인 몰, 유튜브와 더불어 블로그를 신설하며 예비 창업자나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컨설팅 등 창업 관련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LF푸드 공식 블로그는 소비자들에게 ▲엘푸키친▲엘푸코디네이터 등 미식 정보와 기업 소식과 LF푸드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레시피, 최근 트렌드 맛집과 같은 라이프스타일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미식문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모노마트 블로그는 일반 소비자 외에도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올인원 창업솔루션 ▲모노레시피 ▲장사의 신 등 모노솔루션을 토대로 한 창업 관련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사업 경험이 부족한 이들이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한다. 모노마트 각 지점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교육까지 연계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LF푸드와 모노마트 공식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24일까지 LF푸드와 모노마트 공식 블로그를 이웃 추가한 후, 댓글을 통해 조건을 충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모노키친 밀키트 박스, 모노마트 3만원 적립금 등 일상에서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을 증정한다.

 

LF푸드 관계자는 “LF푸드가 추구하는 새로운 미식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예비 창업자나 자영업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소통 영역을 확대했다”며 “앞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다각화함으로써 소통 확대 외에도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 등 고객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LF푸드와 모노마트 공식 블로그 오픈 기념 프로모션은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Biz] 남원시‧원광대 RISE 사업단, 2026 식용 곤충 활용 레시피 공모전 성료
남원시와 원광대학교 RISE 사업단은 미래 식량 자원으로 주목받는 식용 곤충에 대한 인식 전환과 활용 가능성 확대를 위해 개최한 『2026 식용 곤충 활용 레시피 공모전』을 지난 2월 4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혁신 중심 대학 지원 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식용 곤충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상용화할 수 있는 레시피 발굴을 목표로 마련됐다. 지난 1월 1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접수에는 총 36개 팀이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9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영예의 대상(원광대학교 총장상)은 원광대학교 한약학과 재학생 허린, 조민준 씨로 구성된 ‘웜에 맛나네’ 팀의 ‘밀웜 한입 강정’이 차지했다. 대상작인 ‘밀웜 한입 강정’은 건조 밀웜(고소애)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전통 간식인 강정에 자연스럽게 접목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한약학 전공의 특성을 살려 재료의 물성을 분석하고, 산수유, 용안육, 쌍화진액 등 한약재와 밀웜의 영양적 조화를 시도한 점에서 독창성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심사위원단은 “강정을 새로운 식재료를 수용할 수 있는 구조적 틀로 해석하고, 밀웜을 활용해 서로 다른 인상을 주는 4가지 유형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2026년도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오는 2026년 새해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평양냉면 전수교육 ▲ 봉평메밀막국수 전문점 창업과정 ▲ 육회 메뉴개발과정 ▲ 치킨 메뉴개발 ▲ 흑염소 전문점 창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