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정보] 올해로 23년째…동남권 최대 ‘부산창업박람회’ 개최

4월 27일(목) ~ 4월 29일(토), 벡스코에서 3일간 열려

 

제 33회 2023 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4월 27일(목)부터 4월 29일(토)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동남권 최대 규모의 창업박람회인 부산창업박람회는 지난 23년간 부·울·경 지역 및 서울 및 수도권 등 전국의 유망 프랜차이즈 업체 및 신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본사들이 참여하여 예비창업자들과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재창업자들의 소통의 장이 되어왔다.

 

올해도 다양한 창업 트렌드 및 창업 아이템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1:1 가맹 상담 및 유익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4월 행사에서는 언택트 창업이 가능한 무인 편의점, 자동 판매기, 무인 사진관 등의 업종부터 일반 외식, 카페 디저트, 레저/골프, 서빙 로봇, 반려동물 용품, 헬스, 생활잡화, 기타 비외식 업종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참가업체가 예비창업자를 맞이할 예정이다.

 

 

창업아이템으로 인기 있는 일반 외식 브랜드로 치킨 브랜드 ‘땅땅치킨, 정석닭강정’이 참가하며 분식 브랜드로 ‘김가네분식, 얌샘김밥’, 주점 브랜드로 ‘교맥동, 치맥킹’ 등이, 패스트푸드 브랜드로 ‘버거리, 칙바이칙’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 업체들이 참가한다.

 

또한 ‘본설렁탕, 본도시락, 오레시피, 기요항’ 등의 인지도 있는 일반외식 업체와 밀키트 업체 ‘홈스밀, 짭쪼롬한 오후’ 등의 업체도 참여함으로써 일반외식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카페 디저트 업체로는 ‘영커피, 커피스토어, 해쉬커피, 홍루이젠 등이 참가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정보와 프랜차이즈 진행에 대한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며, 무인 사진관, 무인 라면자판기, 무인편의점 등의 업체들이 다수 참여함으로써 무인 창업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그 밖에 골프 아카데미 ‘더스윙블랙’을 비롯하여 헬스 서비스, 생활잡화, 교육, IT, 디지털 경영 플랫폼, 서빙로봇, 창업렌탈, 반려동물, 스터디카페 등 비외식업종 전반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예비창업들에게 양질의 창업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본 행사는 4월 27일 목요일부터 4월 29일 토요일까지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가능하다. 관람객은 현장등록 시 입장권 구매 후 관람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박람회 사무국(051-512-0327, iexpo@naver.com)으로 문의 가능하며, 참가업체 및 박람회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www.bexpo.co.kr) 또는 블로그(blog.naver.com/iexp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33회 2023부산창업박람회 개요>

 

■일 시 : 2023년 4월 27일(목)~4월 29(토) 3일간

■장 소 :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 2A홀

■주 최 : 선인커뮤니티㈜

■홈페이지 : www.bexpo.co.kr

■문 의 : 부산창업박람회 사무국

■전 화 : 051-512-0327

■팩 스 : 051-515-3734

■이 메 일 : iexpo@naver.com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슈UP] 스마트농업의 미래, 청년의 손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스마트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의 2025년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교육은 농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스마트팜을 활용해 창업하거나 관련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운영하는 현장실습 중심의 장기 전문교육으로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생은 8기에 해당한다. 교육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전공에 관계없이 스마트팜 영농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농식품부가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올해 교육생 선발인원은 208명(보육센터별 52명)으로 오는 5월 29일 15시까지 모집하며, 이후 지원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7월 중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올해 9월부터 20개월 동안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은 ‘입문교육’ 2개월, ‘교육형실습’ 6개월, ‘경영형실습’ 12개월로 구성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스마트팜 창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 수행실적이 우수한 수료생에게는 스마트팜 혁신밸리 내 임대형 스마트팜(최대 3년 이내) 입주 자격이 주어지며, 스마트팜 종합자금 신청 자격과 청년농업인영농정착지원 사업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5월 29일(목)에 진행된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5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5월 29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75년 평양냉면의 산증인 ’우레옥‘ 냉면 맛을 그대로 구현, 맛의 핵심인 면 반죽 기술(손반죽과 기계반죽 모두)부터 냉면 육수, 비빔장, 동치미, 고명과 찬류 평양냉면에 관한 모든 것을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평양냉면 기술전수는 물론, 잘 팔리고 지속 가능한 맛집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