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오늘] 추석 연휴와 아시아인들의 스포츠 축제를 지혜롭게 즐기자

코로나19의 여파로 연기되었던 아시아인들의 스포츠 축제가 열렸다. 특히 이번 대회는 추석 연휴와 겹치면서 명절기간 동안 열리는 인기 종목 경기의 경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와 시차가 1시간밖에 나지 않아 국민들의 주목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한 매장에서 다양한 메뉴를 주문해 배달비를 줄이거나 업체들의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지혜로운 방법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떡볶이를 비롯한 분식 메뉴부터 라이스, 쌀국수, 순살 치킨까지 다양한 메뉴를 강점으로 한 프리미엄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한 번의 배달비 지출로 다양한 음식을 즐기기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제격이다.

 

특히 다양한 메뉴 중 젊은 세대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마라’의 얼얼함을 살려 지난 8월 출시된 ‘마라떡볶이’와 ‘마라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 스포츠 경기에 빠질 수 없는 맥주와 가장 조합이 좋은 치킨 메뉴도 판매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스쿨푸드의 ‘유자쏘이 순살치킨’은 지난 6월 사이드메뉴 매출 점유율 2위에 오르기도 하는 등 꾸준하게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스쿨푸드는 치맥과 함께 즐길 ‘매콤달콤소떡꼬치’, ‘쫀득고구마치즈볼’ 등 넓은 폭의 메뉴 라인업으로 한 번의 배달비로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배달 가성비를 높여준다.

 

프로모션을 펼치며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브랜드들도 있다.

'교촌'은 오는 10월 3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남자 축구, 여자 축구, 야구 3개 종목에서 예정된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에게 치킨 교환권을 선물한다.

 

 

종목별로 경기 결과를 정확히 예측한 회원 중 '승부사'를 추첨하고 '허니콤보 제품 교환권'(남자 축구·총 20명), '레드콤보 제품 교환권'(여자 축구·총 20명), '반반콤보 제품 교환권'(야구·총 20명)을 제공한다. 더불어 응원 메시지를 남긴 회원 중 '응원왕' 20명을 추첨해 '허니순살 제품 교환권'도 증정한다.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지난 18일부터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파이팅 코리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음 달 8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피자(L)를 주문한 온라인 회원에게 배달은 6천 원, 포장은 7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주문 다음 날 발급되는 할인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오는 30일까지 1회 이상 주문을 한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는 ‘배달비 무료 쿠폰 제공’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기간 내 온라인 주문을 완료한 전 등급 회원에게 배달비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다음 날 지급되는 쿠폰은 프리미엄 피자(L) 1판 이상 주문 시에 사용 가능하며, 배달 최소 주문 금액인 1만 7천 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고, 타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배달 플랫폼들의 할인서비스 등을 활용하면 추석 연휴 및 아시아 스포츠 축제 기간동안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배민의 경우 지난 5월부터 누구나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쿠팡이츠도 올 4월부터 쿠팡 유료 멤버십인 '로켓와우' 회원에게 지정 음식점에서 배달 금액을 10% 할인해 주고 있어 배달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배민은 배달비 부담을 낮춘 '알뜰배달'을 쿠팡이츠는 '세이브배달'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아시아인들의 스포츠 축제와 추석 연휴가 겹치며 다양한 업계에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라며 “명절을 맞아 많은 사람이 모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축제가 열리는 만큼 일석이조의 다양한 할인 등을 활용해 가성비 높은 서비스와 혜택 등을 이용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스타벅스, 전국 점포서 '크리스마스 별다방 클래스' 연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하반기에도 고객 대상 스타벅스 커피세미나인 ‘별다방 클래스’를 확대 진행하며 스타벅스의 특별한 커피 경험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커피세미나는 스타벅스 커피 소개 및 커피 추출 실습 등 다양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 행사로 지난 2004년부터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꾸준히 진행되는 스타벅스만의 커피 전문 강좌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의 음료 제조 노하우 및 커피 관련 지식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올해부터 기존의 커피세미나를 별다방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상반기 별다방 클래스에서 전국 163개 스타벅스 거점 매장을 통해 2000명 이상의 고객이 참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하반기 별다방 클래스는 진행 횟수 증가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상반기 대비 진행 횟수를 2배 확대해 전국 166개점에서 332회 진행될 예정이며 2700명 이상의 고객을 모집해 더욱 풍성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는 지난 2~14일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크리스마스 시즌 신규 원두인 크리스마스 블렌드 250g, 크리스마스 블렌드 에스프레소 로스트 250g, 크리스마스 블론드 로스트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푸드&라이프] 11월 22일은 ‘김치의 날’…놀라운 22가지 효능은?
‘김치의 날’이란? 다양한 김치소재 하나하나(11월)가 모여 22가지(22일)의 다양한 효능을 나타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배추김치' 배추를 씻어 소금에 절인 후 무채, 고춧가루, 젓갈, 미나리 등으로 만든 양념소를 잎 사이에 채운 김치. 김장김치로 많이 담그며 지방에 따라 양념이 달라 저마다의 특색을 지난다. '깍두기' 무를 깍둑썰기로 썰어 양념을 많이 넣어 버무린 김치. 무에 실파, 미나리 또는 연한 무청이나 배추속대를 섞어서 담그기도 한다. '총각김치' 무청이 달린 총각무를 절여 멸치젓과 고춧가루를 넣어 진한 맛이 나게 한 젓국김치. 김장 때 배추김치보다 먼저 담가 먹는다. 총각무는 ‘알타리무’라고도 하며, 무청이 길게 늘어져 있어 생김새가 총각의 머리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파김치' 파를 절여 담근 김치로 멸치젓국, 고춧가루, 참쌀풀을 섞어 놓은 양념에 생강과 마늘을 섞고 파를 버무린 것. 파에 멸치젓갈과 고춧가루를 넉넉히 넣어 담그므로 맛이 진하다. 겨울철에 먹기 위해 늦가을이나 초겨울에 담가 먹는다. '열무김치' 고춧가루, 마늘, 생강 등과 찹쌀풀을 섞은 양념을 절여진 열무에 가볍게 얹어 섞고 국물을 넉넉히 하여 만든 김치. 젓갈을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비지니스 인사이트] 시즈오카현, 2023 ‘국제식품산업전’ 출전
일본 시즈오카현이 오는 11월 22~25일,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 2023’에 참가한다. 시즈오카현 서울사무소는 이번 식품산업전 참가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시즈오카현산 특산품을 국내에 알리고 수입을 희망하는 바이어를 생산자와 연결해 판로 확보를 지원한다. 시즈오카현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와사비는 후지산의 깨끗한 물에서 자라 맑은 향기와 맛있는 매운맛이 나며, 국내 유명 일식당 셰프들도 즐겨 사용한다. 또한, 시즈오카현은 일본의 녹차 생산량의 약 45%를 책임지는 최대 녹차 생산지로 따뜻한 햇볕, 깨끗한 물, 해안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만나 최고급 녹차를 만들어낸다. 이외에도 다양한 농수산물 가공품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시즈오카 자쿠키리 혼와사비, ▲혼와사비 미즈아오이, ▲와사비 레몬, 와사비 유자후추, 와사비 차즈케, ▲와카바 오로시, ▲호지차 인스턴트티 등 한국의 카페시장 및 제과제빵시장을 타겟으로 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일본 제조업체 담당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상품 설명을 할 계획이다. 식품산업전 현장에서 시즈오카현 특산품을 찾아보기 위해서는 A홀 위치한 A8101 부스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