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티베리에이션 전문가 자격증’ 따볼까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원장 정승호)은 ‘온라인 티베리에이션 전문가 2급 자격증 과정’을 9월 온라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사이트에서 오픈했다.

 

온라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지난 십수년간 오프라인 티 전문 교육을 운영하고 티 전문 서적을 출판하며 얻은 콘텐츠 및 노하우를 담아 2021년 론칭됐다.

이후 티블렌딩 전문가 1·2급 자격증 과정, 티소믈리에 2급 자격증 과정, 무료 티 클래스 등을 제공하며 국내외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활발히 운영 중이다.

 

9월 오픈한 티베리에이션 전문가 2급 자격증 과정은 베이스 티와 허브, 시럽 등의 부재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티베리에이션의 기초를 학습하는 과정이다.

 

학습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베이스 티, 시럽 등 부재료로 구성된 실습 키트를 제공하며, 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전 세계 어디서든 PC 및 모바일을 통해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교육 이수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해당 과정은 티소믈리에 등 다양한 티 전문 민간자격증 과정을 운영하는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과 사단법인 한국티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있다.

과정 수료 후 자격 시험을 거쳐 티베리에이션 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유관 업계 취업, 이직 혹은 창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식음료 분야 학과, 학회의 경우 단체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정승호 원장은 “온라인 티베리에이션 전문가 2급 자격증 과정은 바쁜 카페 운영자, 창업자들이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콤부차, 무카페인 허브, 홍차 등을 활용한 시그니처 티 메뉴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계속해서 증가하는 온라인 강좌에 대한 수요에 발맞춰 다양하고 체계적인 티 전문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티 전문가 자격증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teaonlin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경기도민과 창업자 교류의 장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 개최… MD품평상담회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신창사)가 주관사 엠디글로벌넷과 함께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현업 MD품평상담회’를 열었다.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12월 16일부터 12월 20일까지 경기 수원 라이콘타운(옛 꿈이룸샵)에서 열린다. 경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상품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는 행사다. 예비 창업자에서 초보 창업자로 성장한 이들이 시제품도 선보이는 자리다. 과일 떡, 건강한 맛의 양념게장, 독특한 지게미 아이스크림 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품들이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초보 창업자들은 전복삼계탕, 오이 김밥, 돼지막창 밀키트, 샤프란 젤리, 식물 영양 보조제, 방향제, 바디미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를 넘어 창업자와 지역 주민을 서로 연결하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행사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지역에서 이런 다양한 창업 상품을 접할 수 있어 좋았다며, 창업자들의 노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현업 MD품평상담회는 12월 18일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같은 장소에서 열렸다. 온라인 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오마이컴퍼니, 중소벤처기업부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으로 총 60억 펀딩모금액 달성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기업 오마이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 ‘2024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참여해 총 60억원의 펀딩금액을 모집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200% 이상 상승한 실적으로, 특히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소상공인 기업 90여개사가 참여할 만큼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오마이컴퍼니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민간투자연계형 매칭융자 사업의 운영기관으로도 선정돼 증권형 펀딩 성공 시 모집금액의 최대 5배수까지 융자를 매칭지원, 현재까지 50개 기업 총 170억원 규모의 융자지원을 확정하며 증권형을 진행하는 소상공인에게 추가 자금 연계를 지원 중이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반려동물 맞춤영양제를 개발하기 위한 자금을 조달한 퍼펫은 25명으로부터 총 1억2000여만원, 자동 분자유전 검사장치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메듀스는 투자자 74명으로부터 총 3억1000여만원의 모집에 성공한 바 있다. 오마이컴퍼니 성진경 대표는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불경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고민하고 있는 판로 개척과 자금 조달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로컬에서 성실히 일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