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구도심 치킨로드’ 이끌 소상공인 창업 돕는다

오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소상공인 창업교육 실시

 

익산시가 ‘구도심(중앙동) 치킨로드’를 이끌 소상공인 창업 교육을 오는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

 

닭특화거리(치킨로드)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구도심(중앙동)의 인구감소, 공동화 현상, 공실 상가 증가 등 상권 위축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으로 기획됐다.

 

시는 예비 외식창업자, 닭요리 업종 전환 희망자,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구도심 활성화와 가칭 ‘치킨로드’ 조성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등 50여명을 모집해 창업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까지 위생과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구도심(중앙동) 활성화를 위한 과제와 치킨로드 조성 공감대를 비롯해 하림계열사인 엔바이콘의 닭 요리 실습,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이론수업, 전국 닭 특화거리 견학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중앙동 치킨로드 입점 시 창업지원, 기타 창업교육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추후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닭을 활용한 새로운 음식문화를 창출하고, 중앙동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호남 철도교통의 관문인 익산역 주변 근대이리 문화‧관광과 음식 특화거리 조성의 연계로 미식 문화 여행의 시너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소상공인 창업교육을 통하여 창업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주장단콩 사용전문점으로 지정되면 상표사용 가능해진다
파주시는 오는 31일까지 파주장단콩 사용전문점 지정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파주장단콩 전문점 지정’은 대한민국 대표 웰빙 농산물 중 하나인 파주장단콩의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파주장단콩을 원료로 사용하는 음식업, 식품가공 및 상품개발 등을 운영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파주장단콩 전문점으로 지정되면 파주장단콩 상표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전문점으로 지정된 업체는 전국 86개소로 2025년 상반기 23개소가 갱신됐고, 신규로 7개 업체가 선정됐다. 하반기 신청 대상은 올 하반기에 인증 기간이 만료되는 18개소와 전문점 지정을 희망하는 신규 업체다. 상표 사용권은 발급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며, 전문점 지정 인증서는 신청 서류 검토 및 농정심의회를 거쳐 8월 중 발급될 예정이다. 전문점 지정을 받은 업체에서는 파주장단콩을 원료로 해당 품목의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의 품질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며, 파주장단콩을 사용하지 않거나 관리 소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수하는 등의 조항을 지켜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서, 품질관리 및 결함 보상 준수 각서, 파주장단콩을 구입한 내역이 포함된 원료곡 수급 계획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파주장단콩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올여름 부산여행 중 하루는 일본 어때…부산-대마도 당일치기 여행 상품 주목
올여름 부산 해운대, 광안리, 송정 등으로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하루만 더 여유를 내서 ‘부산에서 출발하는 일본 대마도 당일치기 여행’을 고려해보는 건 어떨까. 일본 전문 여행사 ‘일본만’이 부산과 일본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실속 당일치기 코스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일본 대마도는 부산을 찾은 수도권 관광객뿐 아니라 부산 시민들에게도 이미 일상적인 해외 여행지로 자리잡았다. 마트 쇼핑, 일본 간식 사오기, 데이트, 소규모 출국 체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며, 하루에도 여러 편이 운항되는 부산-대마도 배편은 흔한 일상 속 여행 코스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대마도 여행 수요는 온라인 검색 트렌드에서도 확인된다. 네이버에서는 ‘대마도 배편’이라는 키워드가 자주 검색되며, 여름철에는 실시간 인기 검색어 10위권에 오를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는 보편화된 관광지가 됐다. 여권과 지갑만 있으면 가능한 일본 당일치기 여행 대마도는 부산항에서 팬스타 링크호, 대아고속 씨플라워호, 스타라인 니나호 등 매일 3개선사가 운영 중인 고속선 노선을 이용해 약 1시간 10분 거리에 위치해 하루 안에 왕복 가능한 실속 해외 여행지다. 현재는 왕복 2만9900원대의 특가 대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