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오늘]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들 위한 이벤트 주목

식품, 외식 업계가 오는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SPC의 '파리바게뜨'는 수능을 맞아 40여 종의 제품을 출시,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뉴욕타임즈', '보그'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프랑스 작가 에디스 꺄홍과의 협업을 통해 '2019 수능 컬렉션'에 밝고 경쾌한 색감의 일러스트를 담아냈다.

 

 

수험생의 컨디션 조절을 돕는 패키지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실속세트까지 상품 구성이 다양하다.

대표적으로는 알록달록한 5색 찹쌀떡으로 구성된 '떡하니 합격', 쫀득한 찰떡 안에 달콤한 초코필링을 가득채운 '합격 축하 초코찰떡' 등이 있다.

 

‘뚜레쥬르’는 수능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특히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출생자)에 사랑받는 인스타그램 만화 '김토끼'로 잘 알려진 지수 작가와 협업을 통해 제품 구성을 다양화했다.

 

 

대표 제품은 '매일매일 치얼업'으로, 매일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

특히 타깃층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최근 10대 등 잘파세대 사이 트렌드로 자리잡은 부적 카드, 띠부씰 등 김토끼 굿즈를 랜덤으로 넣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외식업계도 수능 마케팅 경쟁에 가세했다.

롯데리아는 오는 17일까지 5일 간 '수능 만점 팩' 메뉴를 정상가 대비 32%가량 할인한 1만원으로 판매한다.

 

 

더블데리 버거와 더블치킨 버거 2종과 디저트 메뉴 양념감자, 탄산음료 2종으로 구성된 ‘수능 만점 팩’ 메뉴를 정상가 대비 약 32% 할인한 1만원에 판매한다. 별도의 수험표 등 기준 없이 행사 기간 매장 방문 고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역시 오는 16∼17일 이틀 간 수험생을 대상으로 방문 포장 할인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혜택 대상은 이번에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으로, 수험표, 응시원서 접수증, 고3 학생증 중 1개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증하면 50% 방문 포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원조 숯불닭갈비·닭구이 전수창업 강좌 열려
닭연골과 닭목살, 닭안창살 등 ‘특수부위’를 내세운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이 오는 7월 31일(수)에 열린다. ‘닭갈비’라 하면 갖은 야채에 고추장에 버무린 닭고기를 철판에 볶아 먹는 방식이 대부분이지만, 본래 닭갈비의 원조는 숯불에 구워먹었다고 한다. 1960년대 닭고기를 양념에 재웠다가 숯불에 구워 ‘닭불고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춘천 닭갈비의 시초다. 최근엔 닭구이 일명 ‘숯불닭갈비’를 전면에 내세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조 춘천 숯불닭갈비 방식 그대로 전수 닭 해체 방법부터 업소환경에 맞춘 대용량 양념레시피까지 '숯불닭갈비'는 껍질이 얇아 노련한 손길이 아니면 태우기 쉽다. 조리의 핵심은 바로 굽는 기술이다. 일반가정에서 만드는 단순한 조리레시피와 과정들만으로는 식당, 전문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에 자영업자,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에서는 부위별 해체 작업부터 시연을 하고 부위별 쓰임새, 양념 소스 제조법, 곁들임 음식 구성, 상차림 방법을 자세하게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