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오늘]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들 위한 이벤트 주목

식품, 외식 업계가 오는 1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SPC의 '파리바게뜨'는 수능을 맞아 40여 종의 제품을 출시,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뉴욕타임즈', '보그'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프랑스 작가 에디스 꺄홍과의 협업을 통해 '2019 수능 컬렉션'에 밝고 경쾌한 색감의 일러스트를 담아냈다.

 

 

수험생의 컨디션 조절을 돕는 패키지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실속세트까지 상품 구성이 다양하다.

대표적으로는 알록달록한 5색 찹쌀떡으로 구성된 '떡하니 합격', 쫀득한 찰떡 안에 달콤한 초코필링을 가득채운 '합격 축하 초코찰떡' 등이 있다.

 

‘뚜레쥬르’는 수능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신제품을 출시하고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특히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출생자)에 사랑받는 인스타그램 만화 '김토끼'로 잘 알려진 지수 작가와 협업을 통해 제품 구성을 다양화했다.

 

 

대표 제품은 '매일매일 치얼업'으로, 매일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

특히 타깃층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최근 10대 등 잘파세대 사이 트렌드로 자리잡은 부적 카드, 띠부씰 등 김토끼 굿즈를 랜덤으로 넣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외식업계도 수능 마케팅 경쟁에 가세했다.

롯데리아는 오는 17일까지 5일 간 '수능 만점 팩' 메뉴를 정상가 대비 32%가량 할인한 1만원으로 판매한다.

 

 

더블데리 버거와 더블치킨 버거 2종과 디저트 메뉴 양념감자, 탄산음료 2종으로 구성된 ‘수능 만점 팩’ 메뉴를 정상가 대비 약 32% 할인한 1만원에 판매한다. 별도의 수험표 등 기준 없이 행사 기간 매장 방문 고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역시 오는 16∼17일 이틀 간 수험생을 대상으로 방문 포장 할인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혜택 대상은 이번에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으로, 수험표, 응시원서 접수증, 고3 학생증 중 1개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증하면 50% 방문 포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진도홍주 하이볼 페스타’ 오는 8일 개최
진도군이 천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명주(名酒) ‘진도홍주’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축제인 ‘진도홍주 하이볼 페스타’를 오는 11월 8일 오후 2시에 진도개테마파크 국화축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감성의 음료 문화를 진도 홍주와 결합한 ‘세대 공감형 축제’로 기획됐으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색다른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은 ▲하이볼 바 ▲디제이(DJ) 공연 ▲벼룩시장(플리마켓) ▲체험활동 등 참여형 행사로 꾸며지며,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진도의 대표 문화 행사로 발전할 전망이다. ‘진도홍주 하이볼 페스타’의 중심은 진도홍주를 활용한 ‘시그니처 하이볼’인데, 레몬, 허브 등 천연재료로 진도홍주의 붉은빛과 향을 살린 대표 음료와 술이 들어가지 않은 음료(논알코올 칵테일)도 함께 선보인다. 이날 오후에는 통기타와 국악이 어우러진 공연으로 여유로운 가을의 분위기를 선사하며, 밤에는 전자음악(이디엠)과 케이팝(K-POP) 무대가 이어져 젊음과 열정이 넘치는 축제의 밤을 연출한다. 행사장에는 진도 출신의 청년들이 운영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과 지역 먹거리 판매장이 운영되며, 전복, 김, 울금 등 진도 특산물로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일본 전지역 유명 우동이 한자리에, 사누키우동 현지 수료증까지! <일본 우동써밋2025 사누키우동 연수> 주목
일본 다카마쓰가 속한 가가와현은 ‘사누키우동’의 본고장으로 약 600곳 이상의 우동전문점이 있어 ‘우동현’으로도 불린다. 일본 우동의 정수를 현지에서 배우는 전문교육 과정이 오는 12월 7일(일)부터 10일(수)까지 4일간 진행된다. <RGM 우동써밋 2025 사누키우동 연수 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커리큘럼은 크게 일본 전국 우동이 집결하는 ▲'우동 써밋 사누키2025’ 참관 ▲야마토 우동기술센터 우동교육 수료과정 ▲간장, 소스 기업 방문견학 ▲우동투어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연수 첫날에는 일본 3대 우동이라 일컫는 ▲사누키 우동(카가와현), ▲이나니와 우동(아키타현), ▲미즈사와 우동(군마현)을 포함 전국 19개 현의 일본 지역 명물 우동이 한자리에 모인 '전국 우동 써밋(SUMMIT) 사누키2025’ 박람회를 참관한다. 올해로 11회차 개최되는 '전국 우동 써밋(SUMMIT) 사누키2025’ 박람회는 일본의 최북단 홋카이도에서 최남단 규슈까지, 일본 전국 19개의 현지 우동이 출전한다. 특히나 ‘소금곱창우동’(이바라키), ‘이즈모우동’(시마네), ‘옥수수우동’(아이치)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우동을 접할 수 있으며 관련업체와의 상담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