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수능·김치의 날 맞아 푸드 프로모션 진행

16~21일까지, 수험표 지참 수험생 대상 ‘플랜트 크림 파스타’ 무료 증정
11월 22일 ‘김치의 날’ 기념, 시즌 한정 메뉴 김치독·김치 베지독 출시

이케아 코리아는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김치의 날’을 맞아 다양한 푸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6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응원하는 의미의 ‘수고했어요! 수험생’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사 기간 2024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지참하고 이케아 매장 내 레스토랑을 방문한 수험생에게 플랜트 크림 파스타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플랜트 크림 파스타는 이케아가 지속가능성을 위해 출시한 식물성 메뉴 중 하나로 식물성 크림소스에 양송이버섯과 파마산 치즈를 곁들여 고소한 풍미와 맛을 자랑한다.

 

김치의 문화적 가치와 의미를 되새겨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된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기념한 행사도 마련한다.

 

오는 28일까지 이케아 매장 내 비스트로에서는 시즌 한정 메뉴 김치독과 김치 베지독을 선보인다.

 

 

이케아 인기 메뉴인 핫도그와 베지 핫도그에 볶은 김치를 올린 메뉴로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치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같은 기간 레스토랑에서는 이케아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플랜트 볼 김치볶음밥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고객들이 배부르고 행복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푸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특별한 맛과 혜택이 가득한 이케아 푸드와 함께 이케아에 방문하는 또 다른 즐거움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능·김치의 날 프로모션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에서 만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키워드체크] 식품·외식업계, 스타마케팅 경쟁 치열
스포츠스타부터 흥행한 영화나 드라마의 주연배우,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가수까지 다양한 스타들을 앞세운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다. 스타들만큼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브랜드의 스타 활용 방법이다. 특히 활약하고 있는 스포츠 선수들을 모델로 선정한 브랜드들의 경우 훌륭한 실력과 건강한 이미지가 곧 브랜드 이미지에 반영된다. 또 모델의 영향으로 브랜드를 경험한 팬덤을 고객층으로 흡수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5월 세계적인 축구스타 손흥민 선수를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특유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함께 최고의 자리에서도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모습이 브랜드 입지를 굳히기에 적격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도미노피자는 최근 손흥민의 세레머니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 도미노피자는 ‘K-Rib&치즈 피자’를 선보였다. 한국식 스테이크에 데미그라스 소스로 맛을 더한 케이립 스테이크와, 손흥민의 시그니처 포즈를 형상화한 쏘니 큐브 치즈가 올라가 달콤함과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미트 크럼블로 풍성함을, 아라비아타 소스로 매콤함을 살려 풍성한 제품 외관과 맛의 조화를 살렸다. 도미노피자는 손흥민 선수의 작화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혼디’ 모여 만든 감귤주 함께 나눠요! 농촌융복합 스타기업 선정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융복합 분야의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농업회사법인 ㈜시트러스를 농촌융복합 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 ㈜시트러스는 너무 크거나 작아서 버려지는 감귤의 활용 방안을 고민하다 당시 마을 이장이었던 김공률 대표가 신례리 140여 농가와 합심하여 설립한 회사이다. 감귤 발효효모를 활용한 발효주(‘혼디주’) 및 증류주(‘미상 25’, ‘신례명주’) 등 다양한 과실주를 개발하여 연간 63톤의 비상품 감귤을 소비하고 있다. 특히 ㈜진로에서 30년간 근무한 이용직 공장장과 함께 감귤꽃꿀을 활용한 와인(‘마셔블랑’) 등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더본코리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백술닷컴 등에 입점, 홍보·마케팅 및 디자인을 고도화하여 지난해 매출액 20억 원을 돌파했다. 김고은 농식품부 농촌경제과장은 “㈜시트러스는 마을 주민들과 전문가들이 힘을 모아 버려지는 우리 농산물의 소비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킨 대표사례”라고 하면서, “오는 7월 26일부터 7월 28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농촌융복합산업 제주 국제박람회에서 시트러스를 포함한 제주 및 전국의 우수한 경영체들을 만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