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수능·김치의 날 맞아 푸드 프로모션 진행

16~21일까지, 수험표 지참 수험생 대상 ‘플랜트 크림 파스타’ 무료 증정
11월 22일 ‘김치의 날’ 기념, 시즌 한정 메뉴 김치독·김치 베지독 출시

이케아 코리아는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김치의 날’을 맞아 다양한 푸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6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응원하는 의미의 ‘수고했어요! 수험생’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사 기간 2024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지참하고 이케아 매장 내 레스토랑을 방문한 수험생에게 플랜트 크림 파스타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플랜트 크림 파스타는 이케아가 지속가능성을 위해 출시한 식물성 메뉴 중 하나로 식물성 크림소스에 양송이버섯과 파마산 치즈를 곁들여 고소한 풍미와 맛을 자랑한다.

 

김치의 문화적 가치와 의미를 되새겨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된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기념한 행사도 마련한다.

 

오는 28일까지 이케아 매장 내 비스트로에서는 시즌 한정 메뉴 김치독과 김치 베지독을 선보인다.

 

 

이케아 인기 메뉴인 핫도그와 베지 핫도그에 볶은 김치를 올린 메뉴로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치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같은 기간 레스토랑에서는 이케아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플랜트 볼 김치볶음밥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고객들이 배부르고 행복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푸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특별한 맛과 혜택이 가득한 이케아 푸드와 함께 이케아에 방문하는 또 다른 즐거움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능·김치의 날 프로모션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에서 만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Biz] 중소 판매자 신선식품도 이제 쿠팡 로켓배송으로
쿠팡이 로켓그로스에 일부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추가하면서,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던 전국 중소상공인들의 신선식품 로켓배송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라 밝혔다. 서비스 대상은 쌀·잡곡류를 시작으로 올 1분기까지 냉장·냉동 식품을 제외한 견과류, 건·수산물로 확대될 예정이다. 신선식품 판매자들은 일반 공산품이나 생필품과 달리 영세한 중소 영농인들이 대부분이다. 쌀, 현미 등 잡곡류와 수산물 건어물 같은 상품은 대부분 지역의 작은 정미소나 논밭을 운영하는 농업·어업법인 등에서 만들어진다. 하지만 온라인 판로를 개척할 택배 운영 인력이 부족하고, 자체 마케팅 노하우가 부족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쿠팡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와 함께 지난해 3월 론칭한 로켓그로스는 CFS의 물류창고에 제품을 입고만 하면 제품의 보관, 포장, 배송도 모두 CFS가 맡아서 한다. 심지어 교환, 반품, 고객응대도 로켓그로스가 맡아서 하는 등 중소상공인이 가장 필요한 원스톱 서비스다. 상품 1개도 입고할 수 있고, 가입부터 입고, 주문까지 빠르게 진행돼 중소상공인에게 친화적이다. 이번 신선식품 카테고리 확장으로 로켓그로스 이용 중소상공인이 빠르게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해 상반기 본격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커피에 태안 한스푼’ 태안군, 이색 커피 전문가 양성 돌입
태안군이 고구마와 꽃 등 로컬푸드를 활용한 ‘이색 커피 전문가’를 모집한다. 군은 2월 7일부터 3월 21일까지 태안군교육문화센터(태안읍 백화로 180)에서 ‘태안 로컬푸드를 활용한 실버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을 운영키로 하고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교육생 1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태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태안지역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선정된 교육생은 교육기간 중 총 10회에 걸쳐 바리스타 2급 자격과정 교육을 수료하고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커피의 유래, 커피머신의 원리, 카푸치노 시연 등 기본 과정을 비롯해 ‘고구마 라떼 만들기’와 ‘꽃잎 활용 커피 추출’ 등 태안 로컬푸드를 활용한 독창적인 교육도 함께 실시돼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65세 이상 태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참여자 △64세 이하 태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참여자 △65세 이상 태안군민 △64세 이하 태안군민 순으로 우선순위가 주어진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신청서 등 서류를 작성해 태안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태안읍 송암로 522)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전수창업] '사누키우동·돈카츠' 창업과정 오는 17일(수)~19(금) 3일간 진행
정통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맛집의 오너셰프가 진행하는 전수창업 교육이 오는 1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미토요’는 <돈가츠>와 <사누키우동>을 전문으로 하는 정통 일식점으로, 2017년 남부터미널 인근에서 10평 매장으로 시작, 현재 50평 규모로 확장이전 성업중인 맛집이다. 미토요 돈가츠는 드라이에이징으로 72시간 숙성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흑돈 로스가츠’와 ‘코돈부르’(치즈돈가츠), ‘카레돈가츠’, ‘새우모듬가츠’가 인기 메뉴다. 미토요의 ‘사누키우동’은 물과 소금만을 사용한 반죽, 두 차례 숙성 과정으로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깊고 개운한 우동 국물은 가다랑어포, 국내산 다시마 등 첨가물 없이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육수를 낸다. 미토요 대표메뉴 수타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전수 레시피 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이번 전수창업과정은 기존 점포 운영자, 특히 운영 중 발행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조리의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3일간 '미토요'의 최원영 오너셰프가 핵심 노하우를 전수한다. 사누키우동 생지 반죽 방법부터 아시부미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