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카페브랜드, 얼리크리스마스족 잡아라

커피 전문점들이 출시한 2023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 주목

대표적인 연말 이벤트로 꼽히는 크리스마스를 위해 일찍이 트리를 꾸미거나 캐롤을 즐겨 듣는 이른 바 '얼리 크리스마스족'을 타깃으로 커피 전문점들이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메뉴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연말, 크리스마스 느낌을 십분 살린 패키지와 따뜻하고 달달한 스페셜 메뉴들을 살펴보자.

 

 

먼저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9일부터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와 푸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알린다.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는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 추출액이 들어간 무 알코올 음료로 향긋한 와인향과 달콤한 과일의 풍미가 특징이다. 시나몬, 정향, 팔각 등 스파이시한 풍미를 더해주는 향신료와 다양한 과일이 티백처럼 하나의 파우치에 담겨 있어 원하는 만큼 우려 마실 수 있다.

 

스타벅스의 뱅쇼 음료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월에는 스타벅스의 뱅쇼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로맨틱 뱅쇼 세트’가 한정 판매됐으며 4월에는 스파클링 버전의 ‘로맨틱 뱅쇼 피지오’를 선보이며 뱅쇼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한 바 있다.

 

지난 21일 출시된 ‘스타벅스 딸기 라떼’도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로 계속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흰 우유 위에 입안 가득 씹히는 상큼한 딸기 과육으로 출시 때마다 인기를 얻고 있다. 붉은빛의 음료 색상이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와 더불어 크리스마스 음료로 제격이다.

아울러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딸기 모자를 쓴 귀여운 ‘눈사람 바움쿠헨’과 신선한 생딸기와 진한 마스카포네 생크림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스노우 딸기 생크림 케이크’가 겨울 한정 푸드로 출시된다.

 

‘투썸플레이스’는 완벽한 크리스마스 준비 위한 ‘홀케이크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투썸하트 앱에서 총 2차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11월 24(금)부터 12월 10일(일)까지 진행되는 1차 예약 기간에는 홀케이크를 1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되며, 이후 12월 17일(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2차 예약 기간에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홀케이크 주문 1건당 1개의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쿠폰은 16일과 23일에 공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2023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예약 시 바로 사용 가능하다. 루돌프의 뿔과 코를 장식해 홀리데이 무드를 더한 ‘윈터 베리 무스’와 케이크를 자르면 민초파를 위한 선물이 쏟아지는 ‘민트볼 가토 쇼콜라’, 눈 덮인 겨울숲의 고요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표현한 ‘화이트 포레스트 트리’, 투썸만의 떠먹는 케이크 타입을 적용한 ‘스트로베리 요거트 트리’ 등 각자의 다양한 취향 만족을 선사하는 케이크들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시그니처 제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스초생’을 비롯한 투썸의 스테디셀러 3종에도 적용 가능하다.

 

예약 완료된 홀케이크는 12월 18일(월)부터 12월 25일(월)까지 고객이 지정한 매장에서 픽업이 가능하고, 이벤트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투썸하트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할리스’는 연말 시즌을 앞두고 '홀리데이 시즌 메뉴'를 선보였다.

할리스의 이번 홀리데이 시즌 음료는 '홀리데이 돌체 라떼', '윈터 제주 레몬 애플티' 등 신규 메뉴 2종과 할리스의 겨울철 대표 메뉴 '우리 고구마 라떼'로 구성됐다.

할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이번 홀리데이 시즌 메뉴를 한층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골드 등급 이상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시즌 메뉴 구매 시 뚱카롱 1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11월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파스쿠찌는 '2023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종을 공개했다.

이번 음료 신제품은 ‘한템포 쉬어가는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겨울 시즌 인기 음료인 커피, 핫초콜릿 등에 잘 어울리는 이탈리아산 원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베르가못 오렌지 비앙코 골든 라떼'는 달콤한 오렌지 맛과 베르가못 오렌지의 향미를 담았다. 또 체리 향이 특징인 '체리 윈터 드림 티', 라즈베리와 초콜릿이 잘 어울리는 '라즈베리 윈터 핫초콜릿' 등이다.

 

카페 ‘드롭탑’은 글로벌 티 브랜드 '스티븐 스미스 티'와 손잡고 연말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티 베리에이션 음료를 출시했다. △로얄 클래식 밀크티 △망고 히비스커스티 2종이다. 망고 히비스커스티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히비스커스의 붉은 컬러에 오렌지색을 더한 화려한 비주얼과 은은한 플로럴 향으로 연말의 설렘을 더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제비집, ‘스마트워크봇’ 도입해 외식 프랜차이즈 주방시스템 구축
Otm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제비집이 ‘스마트워크봇’을 도입해 주방시스템 구축했다. 제비집 측에 따르면 인건비를 절감하고 주방 효율을 높이고자 국내 두루치기 브랜드 최초로 ‘스마트워크봇’을 도입해 스마트 주방시스템을 구축했다. 해당 브랜드는 직화두루치기&순대전골을 전문으로 하며 2023년 7월 대구 1호점을 시작으로 가성비 메뉴 구성과 레트로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앞세워 전국에 가맹점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업종 변경 창업 시에는 기존 기물의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창업 비용을 낮추기 위해 5,000만 원 한도 내에서 주방 일체를 렌탈 형태로 바꾸어 투자하는 ‘주방렌탈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비집 브랜드 관계자는 “개인 신용도에 따라 최대 2,000만 원 한도 내 무이자 창업 대출 프로그램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라며 “다양한 상권에서 소자본 창업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체계적인 본사 운영시스템을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비집 운영 본사 otm은 꽃돼지식당, 동양백반, 아롱포차를 동시 운영하고 있으며, 제비집 창업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전수창업] '사누키우동·돈카츠' 창업과정 오는 17일(수)~19(금) 3일간 진행
정통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맛집의 오너셰프가 진행하는 전수창업 교육이 오는 1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미토요’는 <돈가츠>와 <사누키우동>을 전문으로 하는 정통 일식점으로, 2017년 남부터미널 인근에서 10평 매장으로 시작, 현재 50평 규모로 확장이전 성업중인 맛집이다. 미토요 돈가츠는 드라이에이징으로 72시간 숙성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흑돈 로스가츠’와 ‘코돈부르’(치즈돈가츠), ‘카레돈가츠’, ‘새우모듬가츠’가 인기 메뉴다. 미토요의 ‘사누키우동’은 물과 소금만을 사용한 반죽, 두 차례 숙성 과정으로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깊고 개운한 우동 국물은 가다랑어포, 국내산 다시마 등 첨가물 없이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육수를 낸다. 미토요 대표메뉴 수타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전수 레시피 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이번 전수창업과정은 기존 점포 운영자, 특히 운영 중 발행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조리의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3일간 '미토요'의 최원영 오너셰프가 핵심 노하우를 전수한다. 사누키우동 생지 반죽 방법부터 아시부미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