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외식 창업 토크쇼 ‘5인의 창업 레시피’ 참여자 모집

서울 강북구가 오는 12월 4일까지 외식 창업 토크쇼 '5인의 창업 레시피'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토크쇼는 외식 산업에서의 성공을 꿈꾸는 청년 (예비)창업가들에게 외식업 5대 분야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필요한 관련 지식을 제공하고 외식 창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토크쇼는 △외식업 5대 분야 전문가들의 창업 비하인드를 들어볼 수 있는 '창업 스토리' △각 분야의 레시피를 알아보는 '레시피의 탄생' △점포 브랜딩 전략을 배워보는 '내 점포 알리기' 등 주제로 진행된다.

 

토크쇼에는 서정균 미성반점 대표, 김관훈 두끼 대표, 전훈 경동시장 청년몰 청년한식 대표, 신창식 신창식외식창업연구소 대표, 홍주선 무너미 대표가 참여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토크쇼를 통해 청년들이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성공 경험을 얻어 창업에 도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미래의 성공적인 창업가로 성장하는데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원조 숯불닭갈비·닭구이 전수창업 강좌 열려
닭연골과 닭목살, 닭안창살 등 ‘특수부위’를 내세운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이 오는 7월 31일(수)에 열린다. ‘닭갈비’라 하면 갖은 야채에 고추장에 버무린 닭고기를 철판에 볶아 먹는 방식이 대부분이지만, 본래 닭갈비의 원조는 숯불에 구워먹었다고 한다. 1960년대 닭고기를 양념에 재웠다가 숯불에 구워 ‘닭불고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춘천 닭갈비의 시초다. 최근엔 닭구이 일명 ‘숯불닭갈비’를 전면에 내세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조 춘천 숯불닭갈비 방식 그대로 전수 닭 해체 방법부터 업소환경에 맞춘 대용량 양념레시피까지 '숯불닭갈비'는 껍질이 얇아 노련한 손길이 아니면 태우기 쉽다. 조리의 핵심은 바로 굽는 기술이다. 일반가정에서 만드는 단순한 조리레시피와 과정들만으로는 식당, 전문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에 자영업자,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에서는 부위별 해체 작업부터 시연을 하고 부위별 쓰임새, 양념 소스 제조법, 곁들임 음식 구성, 상차림 방법을 자세하게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