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창업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 진행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현기)는 ‘창업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1차 집체 교육(11월 6일)을 시작으로 2차 비대면 교육, 3차 창업현장 컨설턴트 멘토링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지주현 사무처장은 “이번 과정은 인천광역시 예산사업으로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가 매년 진행하는 소상공인의 성공적 창업을 위한 창업아카데미 사업의 하나”라며 “창업 예비자 및 창업 중인 인천의 소상공인을 위한 강의와 창업 현장을 멘토와 함께 직접 방문해 컨설팅을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현장 위주의 살아 있는 교육으로 실패 요소는 줄이고, 성공 요소는 배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은 이론 위주 교육이 아닌 예비창업자가 직접 점포 현장을 방문, 멘토 컨설턴트와 함께 컨설팅에 참여함으로써 창업자가 창업 과정에서 빠질 수 있는 자기 매몰의 오류를 줄이고, 상권 분석 및 경쟁력 제고 등 창업을 객관적으로 준비하는 사전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창업자가 크리에이터로서 갖춰야 할 최소한의 개념과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게 하는 게 목적이자 특징이다.

 

‘창업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창업자는 단순히 ‘장사하는 사람’으로서가 아닌 크리에이터적 면모를 갖춰야만 성공할 수 있는 치열한 경쟁 시대가 됐으며, 전문가인 멘토와 멘티(교육생)가 함께 점포·사업장을 찾아 실제 컨설팅을 함께함으로써 실효성이 있는 교육을 통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게 기획 의도다.

 

지주현 사무처장은 “‘창업크리에이터’라는 신조어를 만들고 양성과정의 기획을 총괄한 오현교 남동구소상공인연합회장과 멘토로 참여해준 허왕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이사에게 감사의 말씀를 전한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창업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1단계 이론 집체교육 △2단계 이론 및 토론 형태의 비대면 교육 △3단계 전문가 멘토와 함께 현장 컨설팅 방식 총 3단계로 진행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경기도민과 창업자 교류의 장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 개최… MD품평상담회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 경기지역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신창사)가 주관사 엠디글로벌넷과 함께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현업 MD품평상담회’를 열었다.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12월 16일부터 12월 20일까지 경기 수원 라이콘타운(옛 꿈이룸샵)에서 열린다. 경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상품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는 행사다. 예비 창업자에서 초보 창업자로 성장한 이들이 시제품도 선보이는 자리다. 과일 떡, 건강한 맛의 양념게장, 독특한 지게미 아이스크림 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품들이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초보 창업자들은 전복삼계탕, 오이 김밥, 돼지막창 밀키트, 샤프란 젤리, 식물 영양 보조제, 방향제, 바디미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은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를 넘어 창업자와 지역 주민을 서로 연결하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행사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지역에서 이런 다양한 창업 상품을 접할 수 있어 좋았다며, 창업자들의 노력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현업 MD품평상담회는 12월 18일 6차 로컬스마일온마켓과 같은 장소에서 열렸다. 온라인 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