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식탁, 요즘 입맛 저격… 맛더하김, 카레맛·짜장맛 김자반 2종 출시

‘핵개인화’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한 끼 포장 김자반
‘혼밥’부터 ‘함밥’까지, 집밥을 더 간편하고 맛있게

 

트렌디한 맛을 선보이는 식품 기업 보타코퍼레이션이 론칭한 김 브랜드 ‘맛더하김’이 ‘맛더하김 김자반 카레맛’, ‘맛더하김 김자반 짜장맛’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맛더하김 김자반 2종은 엄선된 국내산 재래김에 카레맛, 짜장맛 시즈닝을 황금비율로 첨가해 바삭하게 볶아 완성한 제품이다. 모든 세대가 호불호 없이 즐기는 카레 소스와 짜장 소스의 풍미를 김자반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구현했다. 특히 짜장맛 김자반은 맛더하김이 국내 최초로 출시하는 새로운 플레이버다.

 

카레맛, 짜장맛 시즈닝 김자반으로 입맛과 취향에 따른 선택 가능

 

맛더하김 김자반의 특별함은 형태에서 찾을 수 있다. 한 끼 분량으로 소포장된 제품을 통해 1인 가구는 언제나 신선하고 바삭하게 김자반을 즐길 수 있고, 다인 가구도 자신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맛을 골라 먹을 수 있다.

 

특히 입구가 넓은 파우치형으로 소포장해 점차 눅눅해지면서 바삭함을 잃어버리는 지퍼백 형태의 대용량 김자반과, 입구가 좁아 내용물이 포장재에 달라붙어 잘 나오지 않는 스틱형 김자반의 단점을 모두 해결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맛더하김이 핵개인화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만든 제품으로 혼밥족, 직장인, 맞벌이 가정 등 집밥을 제대로 챙기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개발됐다. 휴대가 편리해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고, 캠핑족이나 여행자들도 즉석밥만 있으면 간편하게 영양 만점의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부담 없는 칼로리(카레맛 40kcal, 짜장맛 35kcal)로 다이어터에게도 어필하는 제품이다.

 

맛더하김은 바쁜 일상을 보내는 많은 현대인이 인스턴트나 배달 음식에 의존하거나 결식을 선택하고 있다며, 소비자 시간을 아껴주면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밥심’을 제공할 수 있는 건강한 제품을 꾸준히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타코퍼레이션은 트렌디한 맛을 선보이는 식품 기업이다. 주력 브랜드는 ‘맛더하김’으로 엄선한 국내산 재래김에 카레맛, 짜장맛 시즈닝을 황금비율로 첨가해 바삭하게 볶아 완성한 김자반이 대표 상품이다. ‘핵개인화’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한 끼 포장 김자반으로 모든 세대가 호불호 없이 즐기는 카레 소스와 짜장 소스의 풍미를 김자반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구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명품 딸기 따러 논산 오세요” 논산시, 딸기수확체험 선도할 우수 농장 선정한다
논산시가 2026 논산딸기축제에서 체험형 프로그램에 함께할 ‘딸기수확체험 우수 농장’을 모집한다. 시는 논산딸기축제를 찾는 전국 단위 관광객에게 신뢰도 높은 딸기수확체험을 제공하고, 참여 농가에는 안정적인 운영 여건과 대외 홍보 기회를 마련해주겠다는 목표다. 모집 대상은 논산에 농지를 두고 딸기를 300평(990㎡) 이상 재배하는 농가로, 총 20개소 내외 농가가 뽑힐 예정이다. 선정된 농가는 축제기간 동안 공식 ‘딸기수확체험 우수 농장’으로 운영되고, 논산딸기축제와 연계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축제 누리집(홈페이지)ㆍ농장 안내 홍보물(리플릿)을 통해 집중 홍보되며, 농장별 현수막과 체험 용품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단기 체험 수익 향상은 물론 농장 인지도 제고와 재방문 고객 확보를 노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청 기간은 2월 9일부터 20일까지이며,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융복합지원과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이메일)으로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서면 및 현장심사를 실시하고 농장 입지 여건, 주차 및 편의시설, 위생·안전 관리 수준, 체험 수용 능력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농장을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논산시 농업기술센터 융복합지원과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2월 13일(금)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2026년 2월 13일(금),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