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인표 주방 정리 꿀팁 대방출 ! 서초구, 음식점 주방 정리수납 도와드려요.

주방, 냉장고, 식자재 창고 중 영업자 협의 후 우선분야 정리수납 및 물품 지원

“노후되고 지저분한 곳을 서슴없이 정리해주어 영업을 하며 미뤄왔던 고민이 해결됐다.”

“전문가들이 방문하여 정리정돈에 대해 만족하고 깔끔해져서 좋았다.”

“정리정돈 시 라벨링이 너무 유용하고 좋다.”

 

 

서울 서초구는 정리수납 전문가의 주방정리 코칭을 통해 청결한 주방환경 조성하고 식품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해 안전한 식품환경을 만들고자 ‘찾아가는 음식점 주방정리 수납코칭단’을 운영한다.

 

대상업소는 지역 내 영업신고 면적 100㎡이하의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40곳으로 주방, 냉장고, 식자재 창고 중 영업자 협의 후 우선분야 정리수납 및 수납 물품을 지급한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며, 신청내용 사실 여부 확인 및 업소 규모, 기타 여건 등을 검토하여 대상자를 선정한다. 단,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이 진행중이거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동주민센터 방문접수 및 이메일 접수 가능하며, 서초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자세한 신청자격, 제출서류, 신청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초구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중 정리수납 전문가로 양성된 정리수납 전문가가 업소별 맞춤형 컨설팅을 하여 지난해 참여 업소 48곳 모두 100%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 영업주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식품위해요소 사전 예방으로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고, 필요한 수납물품 지원으로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남도, 중국 온라인 티몰(Tmall)에 K-수산물을 알릴 입점 업체 모집!
경상남도는 도내 수산식품기업의 온라인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온라인몰 입점지원 사업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산 식품기업 글로벌 온라인몰 입점 지원 사업’은 중국 대표 온라인몰인 티몰(Tmall, 티엔마오)에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남도에서는 지난해 11월 중국 티몰에 ‘경상남도 수산식품 전용관’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티몰은 중국 신뢰도 및 시장점유율 1위 온라인 쇼핑몰로 알리바바가 기존 타오바오 쇼핑몰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2012년 문을 열었다. 입점 대상은 도내에 소재한 수산 식품 생산·가공·유통·수출 업체로 신청후 QC, 청경해 인증 여부 등 도 자체기준에 따라 선정되며, 빠른 입점을 위해 중국 수출의 필수 요건인 생산·가공시설 등록 업체를 우선으로 모집·선정한다. 모집기간은 5월 16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경상남도 해외 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올해 10개 사 20개 품목을 입점시킬 계획으로 참가 입점 업체는 티몰(Tmall) 입점과 제품등록을 위한 컨설팅, 경남 브랜드관 행사 광고, 쿠폰 할인행사와 제품활용 조리영상 제작, 틱톡 및 라이브방송 활용 광고, 제품 판매・재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전수창업] '메밀막국수·물막국수' 메뉴개발 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30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30일, 살얼음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막국수 고명 ▲상차림 등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이다. 국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