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먹캠족 위한 각양각색 밀키트 화제

 

캠핑 시즌이 오면서 캠핑 관련 용품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캠핑 인구가 700만명까지 늘어나고 관련 시장이 6조원대 규모로 커지면서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캠핑족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21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에서의 캠핑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가 증가했으며, 특히 캠핑용 조리도구가 123%, 캠핑 가구는 121%가 올라 캠핑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점점 커지고 있다.

 

이와 같이 캠핑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먹캠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식도락을 즐기는 캠퍼들을 위한 까다로운 조리과정 없이도 맛있는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밀키트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에 따르면 컬리에서 단독으로 판매 중인 자사의 인기 떡볶이 메뉴인 국물 떡볶이 HMR 제품이 첫 판매를 시작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약 32만개가 판매됐다. 2~3명이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과 구성에 6,200원이라는 가성비 높은 가격에 많은 구매자들의 긍정적인 구매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국물 떡볶이 HMR 제품은 양배추를 듬뿍 넣어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국물 맛을 살렸다. 매콤달콤한 떡볶이 국물에 부셔먹으면 더욱 맛있는 바삭한 튀김 만두도 함께 들어있다. 만두는 팬에 굽기만 하면 되고, 떡볶이도 냄비와 물만 있으면 간단하게 조리가 가능해 조리 환경이 불편한 캠핑장에서 먹캠을 즐기려는 캠핑족들에게 제격이다. 매콤달콤한 국물이 라면 사리, 대파, 치즈 등 다양한 부재료와도 잘 어울려 함께 먹으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캠핑에 빠질 수 없는 메뉴가 바로 국물요리다.

 

 

HMR 제품보다 고급스럽고 특별한 느낌을 주는 RMR 제품은 유명 맛집의 음식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분위기 있는 캠핑을 즐기고 싶은 캠퍼들을 위해 글라이드는 청담동에서 곱창전골로 유명한 청담해정과 협업해 한우곱창전골 RMR을 출시했다. 깔끔하게 손질된 곱창과 청담해정의 노하우가 담겨 담백한 맛이 일품인 특제 사골육수로 구성되어 있는 한우곱창전골 밀키트는 배추와 버섯 등 푸짐함을 더해줄 다양한 부재료도 함께 들어 있어 한 끼 식사와 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쿠캣에서 사전 공개 당시 준비했던 물량을 모두 소진했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의 삼진어묵의 ‘꼬치어묵탕 씨푸드 파티팩’은 가성비 넘치는 다양한 구성과 간단한 조리 방법으로 눈길을 끌었다.

 

 

간단하게 시원한 해물 육수를 낼 수 있는 가루형 스프와 오징어와 새우 어묵봉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고급 어묵, 부산 지역에서 유명한 물떡과 유부주머니로 구성되어 한번에 다양한 제품을 맛볼 수 있다. 칼국수 사리까지 동봉되어 있어 담백하고 시원한 어묵 칼국수로 깔끔하게 마무리도 가능하다.

 

 

WK푸드는 화학 첨가물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낸 ‘노케미컬 닭볶음탕’과 ‘노케미컬 간장찜닭’으로 캠핑 중에도 건강한 식단을 챙기고 싶은 먹캠족 공략에 나섰다. 노케미컬 2종은 화학 조미료 없이 국내산 채소와 닭다리살로 기존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풍미와 감칠맛을 내고 급속 냉동을 통해 맛의 퀄리티를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게 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각종 식재료 물가가 오르면서 비용면에서나 편의성면에서 밀키트가 합리적인 대안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떡볶이 같은 분식 등 음식의 종류에 상관없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밀키트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이번 캠핑 시즌을 기다린 먹캠족이라면 밀키트로 즐기는 간편하고 맛있는 캠핑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소상공인 안전창업 플랫폼 ‘내일사장’, 2024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박규태 겸임교수가 개발한 소상공인 안전창업 플랫폼 ‘내일사장’이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됐다. 소상공인 안전창업 플랫폼 ‘내일사장’은 자영업을 시작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건전한 점포매물 확보와 권리금의 적정성 여부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박규태 겸임교수와 외식창업지원센터가 합작해 소상공인의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합리적인 매장 양수도 거래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공공의 기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업계 전문가들이 초기창업 멤버로 참여해 고도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 내일사장은 초창기 지원사업으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초기 IR 기회 제공 등을 지원받게 된다. 학과 측에 따르면 출시 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신규 출점 정보를 모아볼 수 있는 ‘브랜드 인증관’과 ‘지역별 매물 모아보기’ 기능을 업데이트하면서 회원수 증대를 기록했다. 이후 프랜차이즈 가맹 본사에서 인증한 매물만 보여주는 ‘프랜차이즈 인증매물’ 서비스와 ‘예비점주 인적성 검사’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갖추면서 프랜차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남도, 중국 온라인 티몰(Tmall)에 K-수산물을 알릴 입점 업체 모집!
경상남도는 도내 수산식품기업의 온라인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온라인몰 입점지원 사업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산 식품기업 글로벌 온라인몰 입점 지원 사업’은 중국 대표 온라인몰인 티몰(Tmall, 티엔마오)에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남도에서는 지난해 11월 중국 티몰에 ‘경상남도 수산식품 전용관’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티몰은 중국 신뢰도 및 시장점유율 1위 온라인 쇼핑몰로 알리바바가 기존 타오바오 쇼핑몰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2012년 문을 열었다. 입점 대상은 도내에 소재한 수산 식품 생산·가공·유통·수출 업체로 신청후 QC, 청경해 인증 여부 등 도 자체기준에 따라 선정되며, 빠른 입점을 위해 중국 수출의 필수 요건인 생산·가공시설 등록 업체를 우선으로 모집·선정한다. 모집기간은 5월 16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경상남도 해외 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올해 10개 사 20개 품목을 입점시킬 계획으로 참가 입점 업체는 티몰(Tmall) 입점과 제품등록을 위한 컨설팅, 경남 브랜드관 행사 광고, 쿠폰 할인행사와 제품활용 조리영상 제작, 틱톡 및 라이브방송 활용 광고, 제품 판매・재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전수창업] '메밀막국수·물막국수' 메뉴개발 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30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30일, 살얼음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막국수 고명 ▲상차림 등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이다. 국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