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색 여름면과 소비자의 맛있는 만남! 면사랑, 소셜 쿠킹클래스 성료

녹차메밀소바’ ‘녹차메밀면’ 신메뉴 2종 출시 기념 소셜 쿠킹클래스 진행
향긋한 제주산 녹차와 고소한 메밀의 향과 맛, 컬러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이색 레시피 제공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이하 면사랑)은 슈퍼푸드 메밀과 제주 녹차가 만나 특유의 색감과 풍미가 인상적인 실온 ‘녹차메밀소바’과 냉동 ‘녹차메밀면’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소셜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주산 녹차가 들어간 메밀면’ 2종 출시를 기념해 새로운 맛과 매력을 요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6월 20일과 29일 양일 간 4회에 걸쳐 수원 스타필드 클래스콕 쿠킹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면사랑과 함께하는 여름하면 메밀면’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평소 면사랑 제품에 관심이 있었던 소비자의 사전 신청을 받아 회차별로 8명을 선정, 소규모 클래스로 집중도 높은 수업을 제공했으며 유명 인플루언서도 참여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면사랑이 제안하는 건강한 여름의 녹차 메밀면요리를 배워보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녹차 메밀면 포케, 참나물페스토 녹차파스타, 녹차 메밀면 유부롤 등 녹차메밀면의 풍미와 컬러를 활용한 이색 여름면 레시피를 제공했다.

 

쿠킹클래스에서 사용한 면사랑 냉동 ‘녹차메밀면’은 향긋한 제주산 녹차와 고소한 메밀의 향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제주산 녹차가루와 메밀가루가 함유되어 차소바 특유의 색감과 맛을 자랑한다. 국내에서 제조하는 유일한 냉동면 타입으로, 끓는 물에 40초 만에 해면이 가능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또한, 1/2 면 분리 타입으로 필요에 따라 작은 양을 조리하기에도 적합해 다양한 메뉴 구성에 활용하기 좋다.

 

이번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녹차 메밀면의 간편한 조리법과 다양한 응용 가능성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다양한 레시피 제공을 넘어, 면사랑 제품과 브랜드를 직접 접해보는 경험을 통해 간단한 조리 과정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운 맛과 비주얼을 자랑하는 요리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는데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이번 면사랑의 소셜쿠킹클래스는 더욱 특별한 형태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일반적인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참가자들이 2인 1조로 팀을 구성해 함께 요리를 배우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스타일로 면사랑 여름면을 활용한 요리를 만들어 보고, 서로의 요리를 비교 시식하며 소통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면사랑 커뮤니케이션팀 신보란 부장은 "이번 소셜쿠킹클래스는 면사랑 제품을 통해 누구나 쉽게 지베서도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트랜디한 이색 면요리 레시피를 배워보고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면사랑은 다양한 고객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면사랑이 자부하는 맛과 품질 등 브랜드 경쟁력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면사랑은 건강하면서도 트렌디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한 냉동 ‘녹차메밀면’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요리에 응용이 가능하며, 실온 ‘녹차메밀소바’는 진한 가쓰오 장국, 야채고명과 와사비소스까지 한 팩에 들어있어 전문점에서 즐기는 수준의 차 소바를 집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J-FOOD 비지니스] 외국인 여행객을 위한 일본 최대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 론칭
일본 최대 레스토랑 검색 및 예약 사이트인 타베로그(Tabelog)가 일본 여행객을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를 지원하는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론칭했다. 타베로그는 3만5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예약할 수 있는 일본 최대 규모의 서비스다. 외국인 여행객을 위한 타베로그의 온라인 예약 서비스 주목 일본관광청에 따르면 2024년 5월 일본 방문 여행객 수는 전년 대비 60% 증가한 3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일본을 찾는 여행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레스토랑을 검색 및 예약할 수 있도록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간체)로 만든 온라인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 타베로그 서비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위치, 요리 종류, 예산, 예약하고 싶은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일본 내 레스토랑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일본 사용자가 올린 메뉴, 사진, 리뷰 등 레스토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참고해 레스토랑을 선택할 수 있고, 캘린더 기능을 사용하여 예약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타베로그에서 직접 온라인 예약을 할 수 있다. 타베로그 대표인 고우노이케 타쿠(Taku Kounoike)는 “일본은 현재 전 세계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