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샤인머스캣 시그니처 음료 3종 출시

샤인머스캣의 무한변신, 달콤한 음료로 즐기세요

 

상주시농업기술센터가 상주 샤인머스캣청을 베이스로 활용한 시그니처 음료 3종을 출시한다.

시그니처 음료 3종(썬샤인 그린티, 썬샤인 피치에이드, 썬샤인 요거트스무디)은 샤인머스캣의 식감을 살린 디저트 베이스에 녹차, 복숭아, 요거트 등을 활용하여 싱그러운 초록빛과 입 안 가득 전해지는 샤인머스캣 특유의 풍미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시그니처 음료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24일 함창읍에 소재한 명주정원에서 샤인머스캣 재배농가, 가공사업자, 카페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론칭행사를 개최했다.

 

행사 이후 다음달 22일까지 상주시 소재 카페 2개소(명주정원, 상주공간)를 통해 출시된 음료를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음료 구매 후 SNS 포토 리뷰 이벤트 참여자에게 샤인머스캣 굿즈(그립톡, 볼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서정현 미래농업과장은 “생과로만 유통되던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가공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샤인머스캣의 맛을 제공하고, 지역 농산물 활용한 가공제품 생산으로 농업 부가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1월 16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16일,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이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