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신상] ‘죽에 빠진 푸팟퐁커리, 포케와 만난 비빔밥’ 화제

본죽·본죽&비빔밥 ‘푸팟퐁커리게살쮺’, ‘비빔 포케’, ‘고추장육회비빔밥’ 신메뉴 5종 선봬
본죽&비빔밥 ‘클래식 비빔밥 한 상’, ‘비빔 포케’, ‘뚝배기 한 상’ 등 카테고리 개편

대한민국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 ‘본죽&비빔밥’이 9월 4일 건강과 트렌드를 모두 잡은 신메뉴 5종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먼저, 올해 상반기 출시한 ‘반반쮺’의 두 번째 시즌 메뉴로 ‘푸팟퐁커리게살쮺’이 출시된다. 태국식 커리인 ‘푸팟퐁커리’와 한국의 ‘죽’의 만남으로 이국적인 풍미를 맛볼 수 있다. 동해산 홍게살을 듬뿍 담은 홍게죽에 고소한 계란과 부드러운 코코넛 크림, 커리를 더한 별미죽으로 영양과 맛을 모두 잡았다.

 

반반쮺은 한 그릇으로 두 가지 죽을 맛볼 수 있는 메뉴로, 죽과 죽을 합쳤다는 의미에서 쮺(죽+죽)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했다. 출시 이후 SNS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양이 많아서 항상 소분하는데, 한 번에 두 가지 맛을 볼 수 있어 좋다”, “’반반쮺’이라는 이름이 재밌어서 기억에 잘 남는다” 등의 반응을 얻으며 2030세대 고객들에게 호응을 일으켰다.

 

 

본죽&비빔밥은 ‘비빔 포케’ 3종과 ‘고추장육회비빔밥’을 선보인다. 신선한 재료를 한 그릇에 담아 먹는 ‘포케'에서 착안한 ‘비빔 포케’는 비빔밥처럼 든든하고 포케처럼 신선한 본죽&비빔밥만의 신메뉴다. 최근 노화를 늦추는 ‘저속노화’나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는 ‘혈당 방어’ 등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빔 포케 3종은 신선한 채소와 든든한 귀리 보리밥을 베이스로, ▲고소한 차돌양지와 오리엔탈 소스를 곁들인 K-스타일의 ‘차돌 비빔 포케’, ▲노릇하게 구워 낸 닭구이에 오리엔탈 소스를 더한 ‘그릴드 닭구이 비빔 포케’, ▲담백한 참치살과 스리라차 마요 소스의 궁합이 인상적인 ‘참치 비빔 포케’까지 취향과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고추장육회비빔밥’은 국산 배퓨레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살린 본죽&비빔밥만의 특제 고추장소스에 영양 가득 육회와 무나물을 버무려 낸 메뉴로, 신선한 재료를 가득 담아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본죽&비빔밥은 신메뉴 4종 출시를 맞아 ‘클래식 비빔밥 한 상’, ‘비빔 포케’, ‘뚝배기 한 상’으로 비빔밥 카테고리를 개편하는 등 리뉴얼도 진행한다.

 

본아이에프 김만기 브랜드기획실장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다양한 취향과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신메뉴 5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은 물론 건강까지 사로잡는 새롭고 트렌디한 메뉴들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본죽·본죽&비빔밥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푸팟퐁커리게살쮺’ 광고 영상을 본죽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 채널에 공개한다. 아울러,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오늘] 삼성웰스토리, 삼양식품과 손잡고 맵덕 고객 입맛 저격
삼성웰스토리가 삼양식품과의 협업을 꾀하고 매운맛을 강조한 신메뉴를 제공하는 ‘맵덕RUN’ 프로모션을 이달 내내 200여개 급식 사업장에서 전개한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에 대한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해외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맛으로 자리잡으면서 구내식당에서도 매운맛 메뉴를 찾는 맵덕(매운맛덕후)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K-매운맛을 대표하는 삼양식품의 다양한 불닭과 탱글 제품을 활용한 11종의 신메뉴를 개발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맵덕RUN' 프로모션은 가을을 맞아 매운맛 고수가 되기 위한 단계별 챌린지가 이어지는 가을 운동회 콘셉트로 진행됐다. 삼성웰스토리는 매운맛 초보자를 위한 '입문런', 맵고수가 되기 위한 '맵부심', 진짜 매운 불맛을 선사하는 '맵고수' 등 매운맛의 정도를 총 3단계로 구분해 자신의 입맛에 맞는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입문런 단계에는 최근 글로벌 유행 중인 swicy(spicy와 sweet의 합성어) 트렌드에 맞춰 매콤달콤한 맛을 구현한 '불닭강정 쫄볶이', 맵부심 단계에는 크리미한 매운맛을 강조한 '콘마요 불닭볶음밥', 맵고수 단계에는 진짜 불맛 나는 '파이어 인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