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아이디어로 농업의 미래를! ‘제2기 농식품부 2030 자문단’ 공개 모집

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 분야에 2030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 반영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분야 정책을 함께 만들어 갈 ‘제2기 농림축산식품부 2030 자문단’ 단원을 10월 21일터 11월 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19~39세 중 농식품 정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20명 내외의 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2030 자문단은 농식품부 주요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청년의견 수렴 및 정책 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농식품부는 정책 자문이나 회의 참석 등의 활동에 대한 수당이나 경비를 지급하고, 자문단 활동에 대한 활동 증명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지원자들의 농식품 분야에 대한 관심, 활동 경험과 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농업 뿐 아니라 농촌 융복합 분야와 스마트팜 분야별로 다양한 청년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분야별로 청년들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단원들은 선발일로부터 1년 동안 활동할 수 있으며, 1년 이후 공개모집을 통해 다시 신청할 수 있다.

 

2030자문단의 단장 역할을 하는 농식품부 신기민 청년보좌역은 “농업‧농촌과 농식품 분야에서의 정책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농식품부 정책에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접목시킬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관심이 있는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문단원 신청은 청년DB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선발 절차 및 세부 일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DB 누리집이나 농식품부 누리집과 청년농 통합 플랫폼 탄탄대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문의는 농식품부 청년농육성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안동술캔들’ 서울에서 다시 한번 전통주 향연 펼친다
안동시와 사단법인 안동시관광협의회가 주최하고 전통주소믈리에가 진행하는 ‘안동술캔들’이 오는 10월 25일과 26일 서울 군자역 술마켓 본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안동의 전통주를 서울 시민에게 소개하고, 한국 전통주의 깊은 맛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 안동의 관광지를 소개하는 자리다. 행사를 통해 서울에서 안동의 음식 문화와 전통주를 체험하고 안동 여행의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입장료 이상의 가치가 있는 안동 전통주 미니어처 증정과 함께, 안동 특산 주안상도 포함해 알차게 구성됐다. 또한 행사 기간 외부 부스에서 더욱 다양한 안동 전통주도 시음할 수 있어 전통주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서울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안동의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이 행사는 전통주 애호가뿐만 아니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도 강력 추천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안동의 모든 것 인스타그램(@all.about.andong)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하거나, DM으로 문의할 수 있다. 이번 안동술캔들 행사는 안동에서 유래된 다양한 전통주와 안동의 대표적인 음식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자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2024 한국술소믈리에경기대회에서 대상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전수] '흑염소 보양 3종' 메뉴개발 과정 오픈
이제 개고기 대신 '염소고기'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최근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흑염소 전문점으로 교체 중이고, 관련 메뉴 전수교육 문의도 크게 늘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오는 10월 24일~25일,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장 리뉴얼, 프랜차이즈화 등 다양한 컨설팅과 실무 중심의 기술을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