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지난 20일 본그룹 사옥 구내식당 본우리집밥 본그룹 본사점에서 강릉 유명 맛집 ‘강릉엄지네꼬막집’의 ‘꼬막비빔밥’을 선보였다.
강릉엄지네꼬막집과의 협업은 본우리집밥 ‘브랜드 데이’ 행사 일환으로 고객들에게 제철 식재료로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강릉엄지네꼬막집은 국내 최초로 꼬막비빔밥을 개발한 ‘원조 맛집’으로 유명하다. 특히, 강릉을 방문한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까지 줄 서서 먹는 강릉 대표 맛집이다.
본우리집밥은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겨울 제철 음식인 꼬막의 신선함과 깊은 풍미를 점심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메뉴는 강릉엄지네꼬막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꼬막비빔밥을 중심으로, 미역국, 마른 김, 백김치 등 다양한 반찬을 함께 제공하여 제철 음식을 풍성하게 맛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꼬막비빔밥은 강릉엄지네꼬막집이 최초로 개발한 메뉴로 특제 소스의 감칠맛과 알싸한 청양고추의 매콤함이 조화를 이룬다. 주재료인 꼬막은 전라남도 남해안의 청정 갯벌인 ‘여수 여자만’에서 채취해 높은 품질을 자랑하며, 빈혈 예방에 좋은 헤모글로빈과 주요 에너지원인 글루코겐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특히, 꼬막은 혈액 순환을 돕고 성질이 따뜻하여 추운 겨울철 건강을 챙기기 좋은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다.
본푸드서비스 상품구매팀 박계림 실장은 “영양만점 겨울 제철 음식으로 독감∙감염병이 기승을 부리는 올겨울을 고객들이 건강하게 나시기를 바라며 강릉엄지네꼬막집 브랜드와 협업해 브랜드 데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외식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건강한 미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본푸드서비스는 브랜드 데이 행사를 통해 유명 맛집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8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선정 ‘황생가칼국수’, 일본 토리파이탄 라멘 전문점 ‘멘지(MENJi)’ 등과 협업해 구내식당 이용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