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BIZ] aT, 동남아 최대 ‘e커머스몰’에 한국식품관 개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동남아지역 최대 e커머스 운영사인 쇼피(Shopee)의 온라인몰에 한국식품관을 개설, 11월 말까지 ‘K-FOOD Fair’를 진행한다. 이 온라인몰 한국식품관은 지난 12일 개설됐다.

 

쇼피는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6개국과 대만의 대표 온라인상거래 플랫폼으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이들 국가에서의 월 접속자는 1억8천만 명까지 크게 늘고 있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쇼피 한국식품관에서는 한국 식문화에 관심이 많은 현지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하여 김치, 고추장, 떡볶이 등 현지 인기품목의 온라인 라이브쇼핑 방송을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유명 쇼피 호스트가 한국식품을 직접 맛보고 체험하면서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인기품목의 구매를 끌어낼 계획으로, 뉴노멀시대 비대면 소비방식을 적극 활용해 말레이시아 현지 소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동남아시장 제1의 e커머스 플랫폼인 쇼피와의 협력은 아세안시장에서의 한국 농식품 수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해외 신규 온라인 판매채널의 발굴이 우리 농식품 수출의 중요한 창구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대한민국 전통기름 역사상 최초! 매헌 고소한 들기름, 국제미각식품대회 2년 연속 최고 등급 ‘3스타’ 수상
농업회사법인 내포의 매헌 고소한 들기름이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국제 식품 평가 기관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가 주관하는 국제미각식품대회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별 3개(Superior Taste Award)’를 수상했다. 이는 대한민국 전통기름(들기름·참기름 포함) 역사상 최초의 2년 연속 3스타 수상 기록이다. 국제미각식품대회는 전 세계 식품과 음료를 대상으로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셰프와 소믈리에 등 200명 이상의 미각 전문가들이 참여해 블라인드 테이스팅 방식으로 평가하는 국제 대회다. 제품명, 브랜드, 원산지 정보를 모두 배제한 채 오직 ‘맛’의 완성도·균형·여운만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3스타는 전체 출품작 중 극소수에게만 수여되는 최고 등급으로 알려져 있다. 매헌 고소한 들기름의 이번 성과는 단발성 수상이 아니라 맛의 일관성과 재현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동일 제품이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은 사례는 국내 전통기름 분야에서 처음이다. 또한 이번 연속 수상은 국제미각식품대회가 장기간에 걸쳐 최고 등급 수상 제품에만 부여하는 누적 최고 트로피인 ‘크리스탈 다이아몬드 슈페리어(Crys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