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BIZ] 식품업계, 맛·건강 모두 갖춘 제품 선보여

식품업계가 맛있게 즐기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건강 관리에 신경이 쓰이는 요즘 시기에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재료가 들어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음식은 비교적 덜 맛있다는 편견을 깨고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의 ‘슈퍼시드 함유 도우’는 국내산 흑미와 6가지 슈퍼시드로 도우를 빚어내 고소함과 건강한 맛으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슈퍼시드 함유 도우에 들어가는 흑미는 100% 국내산 곡물로 항산화, 항암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안토시아닌과 철, 아연 등의 무기염류를 함유하여 노화를 일으키는 체내 활성산소를 중화하여 심장병, 뇌졸증, 성인병 등을 예방한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좋은 아마씨드와 퀴노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병아리콩과 귀리,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햄프씨드, 렌틸콩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6가지 슈퍼시드가 들어있는 것이 슈퍼시드 도우 함유 도우의 특징이다.

 

슈퍼시드 함유 도우는 건강뿐만 아니라 씹을수록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피자의 맛을 더욱 풍미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준다.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봄 시즌을 맞이해 '로스트 치킨 컬렉션'을 선보였다.

담백하게 구운 치킨 패티를 사용해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게 한 메뉴다.

 

'로스트 치킨' '로스트 치킨 베이컨' '로스트 치킨 아보카도' 등 샌드위치 3종에 '로스트 치킨 샐러드'까지 총 4종으로 구성한다.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는 2030세대에서 체중과 건강 관리 식단으로 특히 인기 높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주원료로 하고, 나트륨 함유량을 줄인 치킨 패티를 사용한다.

두툼한 치킨 패티 덕에 칼로리 걱정을 덜면서도 입안을 가득 채우는 만족감을 만끽할 수 있다. 양상추, 양파, 피망 등 갖은 채소가 아삭아삭한 신선함을 선사한다.

 

 

로스트 치킨 베이컨 샌드위치는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 2장을 추가한 메뉴, 로스트 치킨 아보카도 샌드위치는 부드러운 아보카도 퓌레 한 스쿱을 얹어 건강함을 살린 메뉴다.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를 더욱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한 메뉴들이다.

 

로스트 치킨을 가볍게 즐기는 데는 로스트 치킨 샐러드가 알맞다. 소스와 치즈를 제외한 열량이 150k㎈에 불과하다. 올리브 오일 소스를 곁들이면 좀더 풍미 있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SPC삼립은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의 대표 제품 `볼샐러드`를 리뉴얼 출시했다.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는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캐주얼 샐러드 전문점 피그인더가든 노하우를 담아 편의점, 할인점, 온라인 등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이번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는 건강 식단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트리플 밸런스`콘셉트를 바탕으로 칼로리, 토핑, 드레싱 등 3가지를 리뉴얼했다.

 

 

기존의 낮은 칼로리를 유지하고 풍부해진 토핑과 야채의 최적 균형을 맞췄으며 건강을 추구한 콜라겐 드레싱을 함께 제공한다.

 

볼샐러드 제품은 새우와 계란과 쿠스쿠스를 더한 `쉬림프 에그 볼`, 든든한 고구마와 닭가슴살 등 토핑을 얹은 `고구마 치킨 콥 볼`, 닭가슴살, 옥수수 등을 넣어 담백한 맛을 살린 `그릴치킨 아몬드 볼`, 달콤한 불고기와 쌀국수를 넣은 `불고기 누들 볼`, 로스트비프과 그린빈 등을 담은 `로스트 비프 볼`등 5종이다.

 

업계 관계자는 “고객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맛있는 맛을 유지하면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제공해 편안한 식사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역대 최대 규모 '2025 딜리버리위크 포크편' 개최… 전국 480여 개 매장 참여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10월 17일(금)부터 10월 30일(목)까지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와 협업해 배달 메뉴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2025 딜리버리위크 포크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배달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특히 풍부한 단백질과 차별화된 맛을 제공하는 미국산 돼지고기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브랜드들과 협업하여, 맛과 건강, 가성비까지 삼박자를 모두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한끼 식사를 소개할 계획이다. 올해 ‘2025 딜리버리위크 포크편’에는 ▲고돼지 ▲덮덮밥 ▲도스타코스 ▲버텍스 ▲베어스타코 ▲스쿨푸드 ▲오봉집 ▲제육의 법칙 등 미국산 돼지고기를 활용해 각양각색의 메뉴를 선보이는 8개 브랜드, 480여 개 매장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오는 30일까지 2주간 ‘쿠팡이츠’를 통해 해당 브랜드들의 U.S. Pork 행사 메뉴를 주문하면 최대 2천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할인 혜택과 함께 ‘코카-콜라 제로350ml’가 제공되며, 행사 메뉴 주문 시 코카-콜라 변온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태백시 추억과 단풍, 철암에 물들다, “쇠바우 레트로 구이 페스타” 개최
태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철암 쇠바우골 탄광문화장터 일원에서 '2025 화(火)기애애, 매력철철(鐵鐵) 쇠바우 레트로 구이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 단풍과 옛 추억의 정서를 결합한 감성 레트로 축제로,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관광객 간 소통을 목표로 기획됐다. 축제 현장에서는 ▲화로 테이블을 활용한 레트로 구이터 ▲추억의 DJ박스 ▲황금 단풍잎을 찾아라 ▲레트로 교복 포토존 ▲전통 놀이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레트로 구이터에서는 웰컴 구이 키트(마시멜로우, 쫀드기, 쥐포 등, 한정 수량)를 활용해 무료 체험이 가능하며, 추가 구이 재료는 장터 내 상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상가 이용 영수증(5천원당 1회)을 활용하면 추억의 종이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1등 경품으로는 한우 세트가 제공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9월 17일 ‘제4회 꼼꼼나눔데이’에서 촬영한 장수사진을 전시해 지역 어르신들의 추억을 나누는 공간을 마련하며, 현장에서는 무료 장수사진 촬영 이벤트도 진행된다. 남궁 증 태백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단풍 정취 속에서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2025년 10월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장어전문점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안동국시 전문점 창업과정 ▲ 이자카야 메뉴개발 ▲국밥 전문점 창업과정 ▲ 봉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