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조사기업인 ‘리서치앤마켓( ResearchAndMarkets)’이 17일 ‘북미 육가공 시장 보고서 2021’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지역의 육가공 시장은 2028년에 이르면 약 348억 8천만 달러까지 성장할 성장이다.
2021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은 3.5%로 예상된다. 식물성 고기 등 대체육 시장 성장하는 가운데에서도 단백질 보충을 위한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높은 성장을 할 것으로 봤다.
소고기 부문은 2020년 북미 육류 시장에서 가장 큰 매출 점유율을 차지했다. 영양가가 높은 풀을 먹고 자란 쇠고기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가 성장을 주도했다.
닭 등 가금류 부문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붉은 육류 대신 흰 육류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로 인해 향후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전망이다.
작년에는 냉장 상태로 유통된 제품이 북미 시장을 장악했다. 1도에서 4도 사이로 보관된 냉장 고기는 미생물 증식 및 부패를 막고자 가스치환 포장기계를 사용해 최상의 고기 품질을 유지해준다.
냉장 제품은 지난해 전체 육류 매출의 65%를 차지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육류 제품 소비 시장인 미국은 북미 육류 매출의 61% 점유율을 기록하며 시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