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체크] 식품·외식업계, 고품질 메뉴로 ‘프리미엄’ 전략 강화

프리미엄 가치 꼼꼼히 따지는 ‘가치소비’ 트렌드로 제품 퀄리티 높인 신제품으로 소비자 공략

URL복사

최근 식품·외식업계에서는 '프리미엄 전략'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소비자 자신이 만족하는 가치에 따라 소비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프리미엄 상품들의 매출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소비자들은 무조건 저렴한 물건을 구매하기보다는 프리미엄의 명확한 가치를 꼼꼼하게 따져 구매하는 추세로 업계에서는 모양새만 갖추는 프리미엄이 아닌 좋은 원재료, 품질 등으로 제품 퀄리티를 향상시킨 고급화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피자헛, 고기 토핑 중량 1.5배 높인 프리미엄 ‘립스테이크바이트 피자’

프리미엄 ‘립스테이크바이트 피자’는 갈비맛 립스테이크 180g(기존 프리미엄 피자 토핑 정량 대비 1.5배 증가)을 통째로 올린 것이 특징이다.

달달한 호박고구마와 깊은 풍미의 크림치즈, 로스티드토마토가 더해져 화려한 토핑 라인업을 자랑한다. 립스테이크바이트 피자는 프리미엄 피자 주문 시에만 적용 가능한 엣지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풍미를 제공하기 위해 고구마무스와 치즈가 가득 채워진 ‘골드바이트’ 엣지를 신메뉴로 출시했다. 골드바이트 엣지는 고구마무스 치즈바이트를 하나씩 떼어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리치골드, 치즈크러스트 등 다양한 엣지를 업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피자헛은 원조 엣지 맛집이라는 명성답게 엣지를 함께 주문하는 고객이 많다. 실제로 엣지와 함께 주문하는 고객 비중이 70%가 넘을 정도로 고객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 최대 8시간 우려낸 육수 사용한 ‘비비고 도가니곰탕, 비비고 꼬리곰탕’

 

CJ제일제당은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을 맞아 ‘비비고 도가니곰탕’, ‘비비고 꼬리곰탕’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프리미엄 국물요리 비비고 도가니곰탕은 진한 국물이 특징이다. 8시간 고아낸 사골육수에 도가니 우린 육수를 더했다. 큼직하고 탱글탱글한 소 힘줄과 뼈를 발라낸 부드러운 소고기도 가득 들어 있어 한끼 든든하고 풍성하게 즐기는 요리로 제격이다.

 

 

비비고 꼬리곰탕도 육수를 8시간 우려내 고소하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보통 꼬리곰탕 요리와 달리 부드러운 살코기만을 담아 뼈를 발라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에 있어 집에서 맛 내기 어려운 메뉴, 좋은 재료, 풍성한 건더기 등을 앞세운 프리미엄 국물요리가 각광받는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하림, 20시간 직접 끓인 국물로 재료 본연의 맛 살린 ‘The미식 장인라면’

 

하림이 신개념 육수라면 ‘The미식 장인라면’을 출시했다. ‘The미식 장인라면’의 차별점은 20시간 동안 직접 끓인 국물에 있다.

 

 

장인라면은 사골과 소고기, 닭고기 등 신선한 육류 재료와 버섯, 양파, 마늘 등 각종 양념채소를 20시간 끓인 진짜 국물로 만들었다. 스프의 형태도 분말이 아닌 국물을 그대로 농축한 액상을 고집했다.

일반라면이 분말스프를 만들기 위해 육수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훼손하는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내기 위해서다.

 

면은 직접 만든 육수로 반죽해 풍미와 맛을 그대로 살린 게 특징이다. 면 종류는 제트노즐 공법 건조로 바람에 면을 말려 쫄깃하고 잘 불지 않는 건면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우분투 초콜릿, 발렌타인데이 맞이 해피빈 펀딩 진행중
발달장애인 초콜릿메이커가 만드는 우분투 초콜릿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해피빈 펀딩을 진행한다. 우분투 초콜릿은 동안제일복지센터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최초로 발달장애인 초콜릿메이커라는 직무를 개발해 제조기술을 훈련시키면서 운영하고 있는 수제초콜릿 브랜드이다. 동안제일복지센터는 2020년 1월부터 ‘발달장애인의 홀로서기를 꿈꾸다’라는 미션을 가지고 활동하는 연세대학교 인액터스 소속 프로젝트 Colors와 협업하며 다양한 초콜릿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펀딩은 동안제일복지센터와 Colors가 선보이는 세번째 프로젝트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이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살라미 초콜릿 등 리워드 4종을 만나볼 수 있다. 펀딩 오픈 일주일 만에 목표금액의 250%를 달성했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펀딩의 수익금은 발달장애인 초콜릿메이커와 함께 하는 장애인식개선 키트 개발을 위해 사용된다. 동안제일복지센터 박경호 원장은 “장애인식개선 키트 개발을 통해 장애와 비장애는 차이일 뿐, 차별의 이유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한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펀딩은 네이버 해피빈에서 올해 2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서민갑부 ‘메기매운탕&매운탕칼국수’ 비법전수
지역의 독특한 향토음식으로 남다른 성과를 드러내고 있는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오는 27일(목)에 진행되는 메뉴개발 세미나의 아이템은 ‘메기매운탕’이다. 매운탕 하나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맛집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개인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업종변경이나 메뉴 추가를 원하는 외식사업주들을 위해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원조 한탄강매운탕, 남한강 민물매운탕 파주 적성면 두지리 매운탕 등의 원조맛집 분석 ‘메기매운탕’의 정수를 전수한다. ‘메기매운탕’은 민물 매운탕의 꽃이라 불린다. 힘이 좋은 '메기'는 예로부터 스테미너에 좋다고 알려져왔다. 하지만 메기요리는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제대로 된 맛을 내기가 쉽지 않다. 또한 손질하는 과정에서도 그 맛이 달라질 수 있는 예민한 식재료 중 하나다. 식도락가의 입맛에 걸맞는 진미로 빚어 낸다 ‘서민갑부 레시피’ 전수 ‘메기매운탕, 매운탕 칼국수 비법전수’ 과정은 식재료의 구매요령부터 손질, 한식명장의 레시피 전수까지 살아있는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교육장에서 직접 실습하여 제작한 요리를 시식하고, 검증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민물고기 특유의 흙냄새를 잡는 비법부터 매운탕 양념장의 숙성과 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