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중앙시장 '청년몰 활성화 공모사업' 최종 선정

2022년 제2차 청년몰 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에 따른 사업 추진

 

 

삼척중앙시장 청년몰이 중소벤처기업부 제2차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서 청년몰 활성화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022년 국비 1억원, 지방비 1억원 등 총 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삼척시는 ‘청년몰 활성화 사업’에 확보된 사업비로 고객들이 청년몰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청년몰 내·외부 알림체계 개선 및 코로나-19로 침체된 청년몰을 활성화하기 위한 비대면 이벤트 및 홍보 사업, 지역 특색을 반영한 청년 상인 메뉴 개발 및 컨설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삼척중앙시장 청년몰은 2020년 청년몰 활성화 사업(3억원)으로 청년 점포 라이브커머스 운영, 어린이 및 청소년 사생대회, 타일벽화 조성 등을 추진한 바 있다.

 

한편, 삼척중앙시장 청년몰은 국비 15억원 포함 총사업비 30억 원을 투자하여 지난 2019년 12월 오픈하였으며, 다양한 먹거리 및 식료 점포와 뷰티, 수공예품 등을 포함하여 24개의 점포가 조성되어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침체된 청년몰에 다양한 사업 발굴을 통하여 청년몰에 활력을 불어 넣어 청년 상인들의 자립기반 마련 및 삼척을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마포구, 마포사랑상품권·마포땡겨요상품권 총 123억 원 발행
마포구는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118억 원의 마포사랑상품권과 5억 원의 마포땡겨요상품권을 발행한다. 마포사랑상품권은 2월 6일 오후 3시부터 5% 할인된 금액으로 개인당 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대 보유한도는 150만 원이다. 사용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다. 상품권은 마포구 내 2만 7천여 개 서울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가맹점 현황은 서울페이플러스 앱 내 가맹점 찾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처음 발행했던 공공배달앱 ‘서울배달+ 땡겨요’의 전용 상품권인 마포땡겨요상품권도 발행한다. 마포땡겨요상품권은 2월 3일 오전 10시부터 15% 할인된 금액으로 개인당 월 20만 원 한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대 보유 한도는 100만 원이다. 사용 유효기한은 구매일로부터 1년이다. 땡겨요 앱에서 마포구 내 2,600여 개 가맹점의 배달 음식을 주문할 때 마포땡겨요상품권을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마포사랑상품권과 마포땡겨요상품권은 모두 ‘서울페이플러스’ 모바일 앱에서 계좌인출, 체크카드,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 단, 신용카드로 구매한 상품권은 선물하기와 환불이 불가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마포사랑상품권의 구매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