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국민스낵 새우깡'과 환상의 짝꿍 '깡맥주' 탄생

쎄를라잇브루잉, 농심 새우깡과 콜라보한 '깡맥주' 2종 출시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대표이사 전동근)은 국민스낵 새우깡과 뛰어난 페어링을 선사하는 수제맥주 ‘깡맥주 오리지널’, ‘깡맥주 블랙’ 2종을 출시한다.

 

'깡맥주'는 그동안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맥주를 연이어 출시해 주목 받고 있는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새우깡 50주년을 기념한 신제품 ‘새우깡 블랙’을 선보이며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농심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제품이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농심과 함께 약 8개월 간 수십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새우깡에 최적화한 맛으로 깡맥주를 개발했다. 특히 최근 더쎄를라잇브루잉에 합류한 독일인 브루마스터가 제품 제조 과정에 참여해 독일 정통 스타일의 밀맥주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깡맥주 오리지널’은 지난 50여 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국내 최고령, 최장수 스낵 ‘새우깡’과 잘 어울리도록 개발한 독일 정통 밀맥주(바이젠)다. 맥주 제조 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건조 효모가 아닌 액상 효모를 사용해 클래식한 풍미를 살렸다. 밀 맥아를 사용해 목 넘김이 부드러우며, 탄산이 풍부해 ‘새우깡’처럼 바삭한 스낵과 어울림이 좋다. 알코올 도수는 4.8%다.

 

‘깡맥주 블랙’은 ‘새우깡 블랙’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흑맥주(포터)다. 필드 로스티드 몰트(Peeled roasted malt, 껍질을 벗기고 볶은 몰트)를 사용해 쓴 맛과 떫은 맛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진한 몰트 향과 부드럽고 크리미한 바디감으로 해산물과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알코올 도수는 4.5%다.

 

 

‘깡맥주’ 2종 캔 디자인에는 ‘새우깡’과 ‘새우깡 블랙’의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깡맥주 오리지널’에는 ‘새우깡’의 친숙함을, ‘깡맥주 블랙’에는 ‘새우깡 블랙’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새우깡의 핵심 아이덴티티인 새우 캐릭터를 그대로 살렸다. 500mL 캔으로 출시하며, 세븐일레븐, CU, 미니스톱, 이마트24,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더쎄를라잇브루잉 마케팅 담당자는 “국민스낵이자 국민안주의 대명사인 새우깡과 가장 잘 어울리는 주류를 선보이기 위해 농심과 함께 기획한 깡맥주 2종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깡소주처럼 깡맥주만 마셔도 맛있고, 새우깡과 함께 하면 더 맛있는 깡맥주 오리지널, 깡맥주 블랙이 ‘자꾸만 손이 가는 국민 수제맥주’로 자리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순창장류축제, 전북도 최우수 축제 4년 연속 선정
순창군은 2026년도 전북특별자치도 시·군 대표 축제 육성사업 선정 심사에서 순창장류축제가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며, 4년 연속 최우수 축제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축제 현장 평가를 비롯해 운영 성과, 콘텐츠 완성도, 향후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로, 순창장류축제가 전통성과 대중성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까지 고루 갖춘 축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린 제20회 순창장류축제는‘순창의 빛깔, 세계를 물들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특히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것을 기념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축제 20주년을 맞아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장맛을 살린 향토음식 부스 운영을 통해 장류 축제만의 정체성을 분명히 했다는 평가다. 또한 대형 그늘막 설치, 관광약자 배려석 운영, 먹거리존 조성 등 관람객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고, 국화와 핑크뮬리를 활용한 포토존을 마련해 방문객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아울러, 올해 축제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외지 방문객의 비중이 크게 늘어나며, 축제의 인지도와 파급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2026년도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오는 2026년 새해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평양냉면 전수교육 ▲ 육회 메뉴개발과정 ▲ 치킨 메뉴개발 ▲ 흑염소 전문점 창업과정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