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김치찜, 지난 1일 사업설명회 성공리 마무리

삼겹&등갈비 김치찜 브랜드 ‘오늘도김치찜’(비알디컴퍼니)이 지난 12월 1일 진행한 사업설명회에서 외식 자영업자, 예비창업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 마무리됐다.

 

 

이번 설명회는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전문 외식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이뤄져 브랜드 설명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이 직접 김치찜 메뉴를 시식하며 사업성에 대해 꼼꼼히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오늘도김치찜은 한국 전통적인 가마솥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로 강원도 태백골의 고랭지 배추로 만든 묵은지를 사용해 뛰어난 김치 품질로 차별화를 이뤘다. 경기불황 속 매출 증대가 필요한 외식업체에 샵인샵 형태로 전개 중이며, 2개월 만에 가맹점을 50개로 확장했다.

 

 

설명회는 비알디컴퍼니의 박순신 대표가 맡아 김치찜 브랜드로서 가진 강점과 사업성을 중심으로 설명을 이어갔다. 오늘도김치찜은 섬유질 풍부해 식감과 맛에 있어서 우수한 저온 숙성 묵은지 품질로 차별화를 이뤘고, 사골 육수로 깊고 진한 맛을 냈다.

 

또한, 조미 부분에서 후미까지 맛을 끌어올 수 있도록 오김만의 브랜드 비법을 더해 제품을 설계했다. 전문적인 원료육 전처리 노하우로 고기 안까지 양념이 깊게 배고, 푹 삶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주요 메뉴로는 삼겹살김치찜, 등갈비김치찜, 건강두부김치찜, 반반김치찜, 진짜스팸김치찜 등 5종류가 있다. 가격은 2인분 기준으로 23,000~27,000원선(기본반찬+공깃밥2)으로 가성비를 갖췄다.

 

 

박 대표는 “맛을 본 후 원가율, 조리과정 등을 따져보면 타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분명 경쟁력이 있다. 가맹점 중에는 샵인샵으로 운영하다가 오늘도김치찜 단일 브랜드로 전환하는 점주님들도 많다. 상생을 위해 맛의 핵심인 식재료와 기물을 제외하면 자율선택이 가능해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도 대폭 줄였다”고 밝혔다.

 

조리 및 운영 시스템이 간편해 노동강도가 낮은 것도 오늘도김치찜의 강점이다. 사전준비를 해뒀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3~5분 만에 요리가 완성되기 때문에 배달이 몰려도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특히 1회 평균 객단가가 3만 원 이상으로 높아 30건 정도만으로 하루 100만 원 이상 매출을 올린다.

 

 

이어서 미리 준비해둔 김치찜 메뉴를 참가자들이 시식하는 자리를 가졌다. 실제 외식업을 하고 있는 참가자들은 김치찜 구성, 고기와 김치 중량, 조리과정을 관계자들에게 면밀히 물어보기도 했다.

 

설명회가 마무리된 후 참가자들은 개별적으로 담당 직원들과 브랜드 입점 조건, 판매 원가, 상권 보호 영역을 문의하며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업종 변경 아이템을 찾으러 온 부평 거주 참가자는 현장에서 오늘도김치찜 브랜드 입점을 결정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