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김치찜, 지난 1일 사업설명회 성공리 마무리

삼겹&등갈비 김치찜 브랜드 ‘오늘도김치찜’(비알디컴퍼니)이 지난 12월 1일 진행한 사업설명회에서 외식 자영업자, 예비창업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 마무리됐다.

 

 

이번 설명회는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전문 외식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이뤄져 브랜드 설명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이 직접 김치찜 메뉴를 시식하며 사업성에 대해 꼼꼼히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오늘도김치찜은 한국 전통적인 가마솥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로 강원도 태백골의 고랭지 배추로 만든 묵은지를 사용해 뛰어난 김치 품질로 차별화를 이뤘다. 경기불황 속 매출 증대가 필요한 외식업체에 샵인샵 형태로 전개 중이며, 2개월 만에 가맹점을 50개로 확장했다.

 

 

설명회는 비알디컴퍼니의 박순신 대표가 맡아 김치찜 브랜드로서 가진 강점과 사업성을 중심으로 설명을 이어갔다. 오늘도김치찜은 섬유질 풍부해 식감과 맛에 있어서 우수한 저온 숙성 묵은지 품질로 차별화를 이뤘고, 사골 육수로 깊고 진한 맛을 냈다.

 

또한, 조미 부분에서 후미까지 맛을 끌어올 수 있도록 오김만의 브랜드 비법을 더해 제품을 설계했다. 전문적인 원료육 전처리 노하우로 고기 안까지 양념이 깊게 배고, 푹 삶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주요 메뉴로는 삼겹살김치찜, 등갈비김치찜, 건강두부김치찜, 반반김치찜, 진짜스팸김치찜 등 5종류가 있다. 가격은 2인분 기준으로 23,000~27,000원선(기본반찬+공깃밥2)으로 가성비를 갖췄다.

 

 

박 대표는 “맛을 본 후 원가율, 조리과정 등을 따져보면 타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분명 경쟁력이 있다. 가맹점 중에는 샵인샵으로 운영하다가 오늘도김치찜 단일 브랜드로 전환하는 점주님들도 많다. 상생을 위해 맛의 핵심인 식재료와 기물을 제외하면 자율선택이 가능해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도 대폭 줄였다”고 밝혔다.

 

조리 및 운영 시스템이 간편해 노동강도가 낮은 것도 오늘도김치찜의 강점이다. 사전준비를 해뒀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3~5분 만에 요리가 완성되기 때문에 배달이 몰려도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특히 1회 평균 객단가가 3만 원 이상으로 높아 30건 정도만으로 하루 100만 원 이상 매출을 올린다.

 

 

이어서 미리 준비해둔 김치찜 메뉴를 참가자들이 시식하는 자리를 가졌다. 실제 외식업을 하고 있는 참가자들은 김치찜 구성, 고기와 김치 중량, 조리과정을 관계자들에게 면밀히 물어보기도 했다.

 

설명회가 마무리된 후 참가자들은 개별적으로 담당 직원들과 브랜드 입점 조건, 판매 원가, 상권 보호 영역을 문의하며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업종 변경 아이템을 찾으러 온 부평 거주 참가자는 현장에서 오늘도김치찜 브랜드 입점을 결정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로컬푸드] 순창홍국쌀 활용한 신제품 출시로 브랜드 가치 확대 나서
순창군이 지역브랜드 제품인 순창홍국쌀을 출시해 소비자 시장과 산업용 소재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추가 신제품 개발에 나서며 브랜드 가치 확대에 나섰다. 최근 재단법인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은 순창쌀 소비촉진을 목적으로 순창홍국쌀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기능성 가공식품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여 성공적인 매출과 브랜드 홍보 성과를 거뒀다. 이후 순창홍국쌀을 순창 대표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홍국쌀을 활용한 건강 식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고 있다. 그 결과 이번에 홍국쌀을 활용한 발효곡물차인 '진홍티'를 새롭게 출시했다. 발효쌀을 음용 형태로 구현한 '진홍티'는 홍국 고유의 붉은색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홍국쌀 외에 돼지감자, 여주, 작두콩을 함께 사용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또한 순창홍국쌀을 이용한 기능성 발효음료 '밸런스미'도 출시했다. '밸런스미'는 고령친화식품 인증과 기능성표시식품 인증(폴리감마글루탐산)을 모두 획득했으며, 고령층 섭취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다. 섭취 안전성과 조작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내년 1월부터 온라인 쇼핑몰인 네이버, 11번가 등에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2026년도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오는 2026년 새해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평양냉면 전수교육 ▲ 육회 메뉴개발과정 ▲ 치킨 메뉴개발 ▲ 흑염소 전문점 창업과정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