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개발 전수] 일식 4대문파 이자카야 메뉴 5종 비법전수

일식 달인 이충현 오너셰프 진행
이자카야 브랜드 '하즈키친' 검증된 메뉴 공개

일식 4대 천왕이라 불리는 ㈜하즈키친 이충현 대표의 이자카야 메뉴 5종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6일(목) 열린다.

 

 

이충현 대표는 신라호텔 및 휘닉스파크, 휘닉스아일랜드 총괄셰프를 역임했으며, 2010년부터 오너셰프로서 하가노식당, 하즈키친, 하즈벤 등 일식 브랜드를 런칭해 연이어 성공시킨 35년 경력의 달인이다. 2015년 생활의달인을 통해 ‘일식 4대문파’로 소개됐다.

 

 

이날 교육은 실제 이충현 대표가 이자카야 브랜드 ‘하즈키친’를 운영하며 고객에게 검증된 인기 메뉴 5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20~30대 젊은 층에게 인기인 모츠나베, 숙성회로 만든 모듬초회, 일식 유린기, 오징어다리 가라아게, 아게다시도후(일본식 두부튀김)이다.

 

 

진행하는 메뉴는 재료 손질법부터 양념장 만드는 방법까지 전과정을 시연과 함께 상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도사스(양념초간장)소스, 유린기소스, 카레소금, 덴다시(튀김소스) 등 각 메뉴별로 활용하는 소스 레시피도 공개한다.

 

1월 26일(목), 일식 4대천왕 출신 이충현 대표의 이자캬야 비법 전수

이자카야 브랜드 ‘하즈키친’ 운영하며 검증된 메뉴 중심 강연

 

 

이자카야 메뉴 5종 과정을 맡은 이충현 대표는 “35년간 일식계에 몸담으며 수많은 메뉴를 개발하고, 이자카야·스시·돈카츠 등을 브랜드를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 레시피를 교육생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모츠나베를 포함한 전수 메뉴는 직접 매장을 운영하면서 고객의 검증을 받았기 때문에 창업이나 메뉴개발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교육은 1월 26일(목) 100% 사전 예약제로 실시되며, 최대인원 10명에 한정해 노하우를 전수한다. 서울 강남구 학동역에 위치한 전문 조리실습장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1일간 식사비용을 포함해 85만원(부가세 별도)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02-3444-7339)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런맛남] 쌀과 콩으로 만든 전통 유과
부모님이 배운 한과 제조 방식은 할머니로부터 온전히 전수받은 것이었다. 한과의 본질적인 맛과 집안 고유의 제조 방식이 고스란히 전해졌다. 강릉 사천면에는 130년 역사를 지닌 한과마을이 있다. 갈대가 많아 ‘갈골’이라 불리던 이 마을에 한과를 만들어온 집안들이 모여 산다. 노동리 한과마을길에 들어서면 도로 폭이 점차 좁아지면서 너른 농촌 마을이 펼쳐진다. 한과 집 간판이 하나 나타나면 그 옆에 또 다른 한과 집이 이어진다. 우리 나라에 한과 만드는 곳이 여기에 다 있나 싶다. ‘한과’ 마을이라고는 하지만, 기름에 튀기는 유과 제조가 주를 이룬다. 한 입 베어 물면 느껴지는 폭신한 식감 때문에 고려시대 몽골인이 “구름을 먹는 것 같다”고 말했다던 유과. 그 모양과 고물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는 것도 재미있다. 평평한 직사각형으로 큼직하게 만든 것은 ‘산자’, 손가락 형태로 썰어 튀긴 것은 ‘강정’, 콩알만 한 찹쌀가루 반죽을 튀겨 엿으로 뭉친 후 각지게 썬 것은 ‘빙사과’라 부른다. 기본적인 유과 제조 방식은 모든 집이 동일하다. 발효한 찹쌀로 반죽을 만든 후 얇게 펴 건조하고, 기름에 튀겨 부풀린다. 이후 조청에 버무리고 그 위로 튀 밥, 깨 등의 고물을 입힌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15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5월 15일,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