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화덕으로 구워낸 ‘화통족발’, 오는 21일 첫 창업설명회 개최

새로운 경험이 돈이 되는 시대, 국민음식 족발을 ‘화덕’에 구워 맛의 새 지평을 연 족발 브랜드가 화재다.

주인공은 바로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화통족발’.

 

 

500도가 넘는 천연화산석 화덕에서 구워진 불향 가득 머금은 족발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특유의 식감을 자랑한다.

 

외식업계 필승 키워드는 ‘색다른 경험’, '화덕족발'로 유명세

 

‘화통족발’은 ‘바우네나주곰탕’을 시작으로 외식종합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GF포유가 핵심역량 노하우를 집약해 론칭한 족발 브랜드로, 기존 배달위주의 족발과는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또한, 족발뿐만 아니라 화덕에 구운 보쌈, 쪽갈비, 돈마호크, 갈비구이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메뉴를 갖춰 화덕구이 전문점으로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했다.

 

 

화통족발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OBS ‘나의 성공시대’,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2 ‘생생정보통’, 아리랑TV ‘KOREA Today’ 등 다수의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며 2023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로 떠올랐다.

 

'화통족발', 2023년 ‘족발창업’에 대한 해법 제시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국내 족발 시장 트렌드와 전망 등 시장분석부터 ▲배달에 집중한 타 족발브랜드와 달리 홀 매출이 높은 화통족발의 경쟁력과 ▲매장 운영 노하우, ▲개인창업보다 저렴한 창업 투자비 등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부분 위주로 설명할 예정이다.

 

보다 생생한 창업정보를 얻길 원하는 예비 창업자를 위해 실제 운영 환경, 메뉴 시연, 가맹점 운영 노하우, 본사 지원 시스템 등을 공개한다.

 

 

설명회를 마친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과 화통족발을 대표하는 각종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시식회도 진행한다.

 

 

특히 올해 첫 진행되는 창업설명회인만큼 예비창업자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어려움인 경제적인 부분과 안정적 매장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설명회 참석자에 한해 ▲화통족발 100족 무료지원과 ▲가맹비 50% 할인, ▲온라인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이번 ‘화통족발 사업설명회’는 오는 3월 21일(화)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시 지하철 2호선 구의역에 위치한 본사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사전 접수를 통해 예약하면 무료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화통족발’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교육팀(02-3444-7339)으로 문의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메뉴개발·전수]‘오오히라 야마비코’ 장어타래·장어덮밥 상품화 기술전수
‘일본식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의 기술을 오롯이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이 오는 3월 23일(목)에 열린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장어’ 요리. 최근 줄서는 맛집 등 유명 방송프로그램에 일본식 장어덮밥 전문점이 소개되면서 고급 스테미너 음식인 ‘히츠마부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아진 장어요리지만, 국내에서 정통 장어덮밥을 즐길 수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히츠마부시는 한 그릇으로 3가지 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자 특징이다. 내어진 히츠마부시를 나무수저로 장어가 부서지지 않을 만큼 가볍게 비벼낸 후 앞 접시에 3번에 걸쳐 덜어내 재료를 더해가며 본인 취향에 따라 맛을 달리 즐기는 것이 히츠마부시만의 스타일이다. 바삭하지만 속은 부드러운 장어의 식감과 고소한 맛이 어떤 방식으로 먹어도 일품이다. 국내 최초 300년 응축된 장인의 장어타래 레시피 전 과정을 공개 일본 5대 장어덮밥 전문점 분석 최고의 맛 전해 “굽기가 첫 번째 관건이다. 또 깊은 풍미와 맛을 결정짓는 장어타래를 입혀내 윤기와 색감이 어우러져야 진정한 히츠마부시가 탄생한다. 쫄깃한 첫입에 이어지는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하는 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