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화덕으로 구워낸 ‘화통족발’, 오는 21일 첫 창업설명회 개최

새로운 경험이 돈이 되는 시대, 국민음식 족발을 ‘화덕’에 구워 맛의 새 지평을 연 족발 브랜드가 화재다.

주인공은 바로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화통족발’.

 

 

500도가 넘는 천연화산석 화덕에서 구워진 불향 가득 머금은 족발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특유의 식감을 자랑한다.

 

외식업계 필승 키워드는 ‘색다른 경험’, '화덕족발'로 유명세

 

‘화통족발’은 ‘바우네나주곰탕’을 시작으로 외식종합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GF포유가 핵심역량 노하우를 집약해 론칭한 족발 브랜드로, 기존 배달위주의 족발과는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또한, 족발뿐만 아니라 화덕에 구운 보쌈, 쪽갈비, 돈마호크, 갈비구이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메뉴를 갖춰 화덕구이 전문점으로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했다.

 

 

화통족발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OBS ‘나의 성공시대’,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2 ‘생생정보통’, 아리랑TV ‘KOREA Today’ 등 다수의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며 2023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로 떠올랐다.

 

'화통족발', 2023년 ‘족발창업’에 대한 해법 제시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국내 족발 시장 트렌드와 전망 등 시장분석부터 ▲배달에 집중한 타 족발브랜드와 달리 홀 매출이 높은 화통족발의 경쟁력과 ▲매장 운영 노하우, ▲개인창업보다 저렴한 창업 투자비 등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부분 위주로 설명할 예정이다.

 

보다 생생한 창업정보를 얻길 원하는 예비 창업자를 위해 실제 운영 환경, 메뉴 시연, 가맹점 운영 노하우, 본사 지원 시스템 등을 공개한다.

 

 

설명회를 마친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과 화통족발을 대표하는 각종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시식회도 진행한다.

 

 

특히 올해 첫 진행되는 창업설명회인만큼 예비창업자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어려움인 경제적인 부분과 안정적 매장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설명회 참석자에 한해 ▲화통족발 100족 무료지원과 ▲가맹비 50% 할인, ▲온라인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이번 ‘화통족발 사업설명회’는 오는 3월 21일(화)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시 지하철 2호선 구의역에 위치한 본사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사전 접수를 통해 예약하면 무료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화통족발’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교육팀(02-3444-7339)으로 문의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k-푸드 세계화호에 탑승한 남원 특산물 김부각과 추어탕 미국수출개시
국내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남원 향토 특산물 김부각과 추어탕이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으면서 부산항을 통해 본격적으로 미국 수출길에 오르게 됐다. 남원시의 김부각 및 추어탕 미국 수출은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3월부터 해외 농특산품 수출 업체와 수차례 협상을 통해 이뤄진 결과물로, 지난 22일부터 부산항을 통해 수출이 시작됐다. 이번 수출품은 오가네참부각(대표 오미선)의 김부각과 다시마부각 26,000개와 남원 미꾸리추어탕(대표 김병섭) 8,000개로 미국 내 H마트를 통해 소비자들 식탁에 올라가게 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수출을 통해 해외에서 인지도를 높혀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통한 생산업체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농가공식품 생산업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한류 열풍 확산에 따른 K-푸드 세계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미국의 또 다른 대형유통 매장 및 베트남 동남아에도 수출을 계획 중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농특산물 수출은 국가마다 다른 수출 검역 기준과 까다로운 위생검역 과정을 통과해야 하는 난관이 많은 일로 이번 김부각과 추어탕 미국 수출은 행정과 기업체가 원팀으로 일해 달성할 수 있었던 성과이다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