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화덕으로 구워낸 ‘화통족발’, 오는 21일 첫 창업설명회 개최

새로운 경험이 돈이 되는 시대, 국민음식 족발을 ‘화덕’에 구워 맛의 새 지평을 연 족발 브랜드가 화재다.

주인공은 바로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화통족발’.

 

 

500도가 넘는 천연화산석 화덕에서 구워진 불향 가득 머금은 족발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특유의 식감을 자랑한다.

 

외식업계 필승 키워드는 ‘색다른 경험’, '화덕족발'로 유명세

 

‘화통족발’은 ‘바우네나주곰탕’을 시작으로 외식종합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GF포유가 핵심역량 노하우를 집약해 론칭한 족발 브랜드로, 기존 배달위주의 족발과는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또한, 족발뿐만 아니라 화덕에 구운 보쌈, 쪽갈비, 돈마호크, 갈비구이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메뉴를 갖춰 화덕구이 전문점으로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했다.

 

 

화통족발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OBS ‘나의 성공시대’,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2 ‘생생정보통’, 아리랑TV ‘KOREA Today’ 등 다수의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며 2023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로 떠올랐다.

 

'화통족발', 2023년 ‘족발창업’에 대한 해법 제시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국내 족발 시장 트렌드와 전망 등 시장분석부터 ▲배달에 집중한 타 족발브랜드와 달리 홀 매출이 높은 화통족발의 경쟁력과 ▲매장 운영 노하우, ▲개인창업보다 저렴한 창업 투자비 등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부분 위주로 설명할 예정이다.

 

보다 생생한 창업정보를 얻길 원하는 예비 창업자를 위해 실제 운영 환경, 메뉴 시연, 가맹점 운영 노하우, 본사 지원 시스템 등을 공개한다.

 

 

설명회를 마친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과 화통족발을 대표하는 각종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시식회도 진행한다.

 

 

특히 올해 첫 진행되는 창업설명회인만큼 예비창업자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어려움인 경제적인 부분과 안정적 매장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설명회 참석자에 한해 ▲화통족발 100족 무료지원과 ▲가맹비 50% 할인, ▲온라인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이번 ‘화통족발 사업설명회’는 오는 3월 21일(화)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시 지하철 2호선 구의역에 위치한 본사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사전 접수를 통해 예약하면 무료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화통족발’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창업교육팀(02-3444-7339)으로 문의 가능하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키워드체크] 외국인 관광객 사로잡은 최고 인기 메뉴 발표
K-관광 인바운드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작년 한 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외식메뉴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적별 외식메뉴 소비 트렌드 분석한 결과, 치킨이 부동의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에이트립의 데이터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한 결과, 2023년 크리에이트립의 작년 외식메뉴 카테고리 거래건수는 약 11배, 거래액은 약 57배 증가했다. 가장 인기를 끈 메뉴는 ‘치킨’으로 전체 외식메뉴 중 거래건수 1위를 기록했다. 한국어가 유창하지 않아도 온라인 배달 주문으로 이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 매장에도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치킨에 이어 눈에 띄는 메뉴는 ‘간장게장’이다. 간장게장은 치킨에 이어 거래건수 기준 전체 외식메뉴 중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만과 홍콩 등 중화권 여행객 사이에서 거래건수가 전체의 약 87%, 거래액은 전체의 약 89%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크리에이트립을 이용한 대만인 여행객은 “기후가 더운 나라에서는 날것의 해산물을 안전하게 조리해 먹는 요리가 드물고, 간장게장의 맛 또한 많이 달거나 짜지 않아 입맛에 잘 맞는다”며 선호 이유를 밝혔다. 중화권 관광객 사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카페 만월경, 예비 창업자에 ‘창업지원금 1천만 원’ 지원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지원금 1천만 원’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 14일까지 만월경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만월경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해당 영상에 창업을 희망하는 이유, 사업 계획 등 자신만의 사연을 자유롭게 써서 댓글로 남기면 된다. ‘만월경’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만월경은 특별하고 감동적인 사연을 중심으로 심사를 거쳐 최대 3명의 지원자를 선정해 만월경 창업에 필요한 1천만 원 상당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재환 만월경 대표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꿈꾸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만월경은 가맹비나 차액가맹금, 보증금 등 모든 가맹 관련 비용이 면제인 만큼 부담 없이 신청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 2021년 9월 설립된 카페 만월경은 ‘맛볼 가치가 있는 커피, 머물 가치가 있는 공간’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고객 중심의 카페 브랜드다. 1인 1메뉴를 강제하지 않고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외부 간식을 허용하며 전 좌석에 콘센트를 배치하는 등 언제든 누구에게나 ‘포근한 쉼터’가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서울시, 구글과 손잡고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 교육생 모집
서울시와 구글이 차세대 스타트업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서울시는 도시 단위로는 세계 최초로 구글과 함께 미래 핵심 산업인 인공지능(AI) 분야의 초기‧예비 창업가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을 운영한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은 3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17시~19시), 숙명여자대학교 눈꽃광장홀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기업가 정신부터 인공지능·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 트렌드까지 폭넓게 다뤄지며, 각 세션은 이론학습과 더불어 다른 교육생과 함께 그룹으로 실습하는 체험형 학습 방식을 채택하여 문제 해결 역량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교육과정은 ▲기업가정신 워크숍 ▲전략적인 제품 스토리텔링 ▲성공을 위한 리더십 원칙 ▲구글 광고를 통한 고객 확보 전략 ▲스타트업을 위한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툴 소개 ▲혁신적인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창업가들과의 담화 등 총 6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향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토크 시리즈, 스피커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우선 참가할 수 있는 혜택도 부여된다. ‘구글 스타트업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