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블리스’ 서비스 전국 확대

수도권 외 지역에 위치한 기업들의 수요 증가로 업계 최초 커피 구독 서비스망 전국망 확대
업계 최초 전국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가 가능한 리더로 오피스 커피 구독 시장 확대에 기여

커피 테크 스타트업 브라운백㈜(대표 손종수)이 운영하는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블리스'가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업계 최초로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브라운백은 2019년 원두 정기 배송과 전자동 커피머신이 결합된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블리스’를 런칭, 300%의 성장율과 99.8% 계약유지율을 기록하며 지난 3월에는 오피스 커피 구독 업계 최초로 3,000 고객 계정을 달성, 5월에는 고객사 수가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블리스’는 정기적인 고객 조사를 통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사무실 환경에 맞는 원두와 커피머신을 제공해 대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중견기업 및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블리스’의 커피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전국에 여러 지점을 가진 기업들이 커피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는 사례가 급증해 강원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 블리스 커피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서비스망을 확대해왔다. 그 가운데 수도권 외 지역에 거점을 둔 지역 중소 기업들도 직원 복지 차원에서 블리스의 커피 구독 서비스를 도입에 대한 문의가 증가해 본격적으로 서비스망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나섰다.

 

‘블리스’는 인구 밀도가 극히 낮은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제주도 포함)에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관리를 위해 이미 전국구 서비스가 가능한 파트너를 확보해 전국 네트워크를 강화해왔다. 뿐만 아니라, 기민한 파트너 관리와 꾸준한 교육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든 ‘블리스’의 커피머신을 설치 받고 동일한 품질의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전국 서비스가 가능한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로는 ‘블리스’가 유일하다 보니 기업들의 문의가 급증하며 수도권 외 지역 고객사 수가 2021년 5월 23개(26개 지점)에서 2023년 5월 현재 614개(684개 지점)로 2년 사이 26배 증가하며 전국구로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브라운백 블리스 구인모 총괄 디렉터는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에는 단순히 원두를 배송하는 것 외에도 커피머신 관리나 고객 맞춤 원두 제조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커피머신 설치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이 중요한 서비스이다.”며 “‘블리스’가 전국 서비스 확대를 통해 어디에서든지 동일한 품질의 원두와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은 지금까지 수도권에만 집중되어 있었던 오피스 커피 구독 시장을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라고 밝혔다.

 

현재 삼성전자, 카카오, 메리츠화재 등의 기업들이 ‘블리스’의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수도권 과 지방에 위치한 지점에서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삼성생명, 하나은행, LG유플러스, 여기어때 등은 지방 거점 중심으로 ‘블리스’를 이용하고 있다.

 

 

2015년 설립한 커피테크 스타트업 '브라운백'은 70만건의 주문·생산 데이터를 기반한 디지털 로스팅 기술력으로 네이버쇼핑 기준 원두 전문 브랜드 1위 '브라운백 커피'와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블리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15조원 규모의 커피 시장을 디지털과 구독으로 혁신해오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