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정보] ‘카페 디저트 페어’ 개최, 2023 국제 바리스타 대회 챔피언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카페 디저트 페어’가 개최된다.

 

커피와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일 카페디저트페어는 커피, 베이커리, 디저트, 홈카페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 할 수 있으며 카페 창업상담 및 구매도 가능하여 카페 창업예정자나 홈카페족 등 관련업계 종사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한 이번 전시는 총 130여개 업체, 200여개의 부스로 구성됐다.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머신과 원부자재를 포함한 커피 관련 제품, 차를 포함한 음료 및 주류, 디저트와 베이커리 관련 제품, 인테리어 관련 제품 등이 있다. 카페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그린패키징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이번 ‘카페 디저트 페어’에서는 국제 바리스타 대회 ‘GCC(Global Coffee Championship)’도 개최된다.

 

 

GCC는 2017년부터 약 500명의 선수가 꾸준히 참여하는 국제 대회로, 카페 디저트 페어 내 특설 대회장에서 진행된다. 시그니처 커피, 로스팅, 커핑, 베버리지 크리에이터 등 총 4개 분야의 경연을 통해 챔피언을 선정한다.

 

카페 디저트 페어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원활한 관람을 위해 오후 5시에 입장이 마감된다. 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전시회 참관객에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성동구, '배달음식점 주방공개' 참여업소 모집…소비자 안심 먹거리 환경 조성
서울 성동구가 4월 말까지 '배달음식점 주방공개' 신규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배달음식점 주방공개'는 객석 없이 조리장만 있는 배달전문음식점의 조리장의 사진과 영상을 성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공개하는 사업이다. 소비자가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조리장의 위생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성동구는 1인 가구의 증가와 배달앱을 통한 음식 주문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위생상태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은 배달전문 음식점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2019년부터 주방공개 사업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참여 대상 업소는 객석이 없거나 1~2개인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으로, 신규 참여 신청 업소의 경우 조리장 위생 점검 후 성동구청 누리집에 사진과 영상이 공개된다. 올해 3월 기준 전체 25개 업소가 참여하고 있으며, 신규 참여 희망 업소는 성동구청 누리집 새소식란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성동구보건소 보건위생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전자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방공개사업 참여업소는 인증 현판과 연 2회 총 10만 원 상당 종량제봉투 등 위생용품이 지원된다. 또한 구 SNS 게시, 주방공개 홍보스티커 등 다양한 경로의 홍보 지원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서울 3대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 전수과정 열려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요리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진한 ‘들깨삼계탕’ 하나로 '서울 3대 문파' 오른 ‘삼계탕 비법’과 동대문 ‘닭한마리칼국수’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백년가게, 삼계탕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현장에서 직접 시연·시식하고 교육생들에게 검증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일선 요리학원과 차별화 된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으로, 기술이전 비용만으로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2025년 복날 성수기 전, '삼계탕'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4월 17일, 전문식당 메뉴개발 전수과정, 식당 게시 바로 가능 이번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