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10월까지 전통식품 품질 인증받은 우수상품 기획전

 

쿠팡이 오는 10월 31일까지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우수 상품만을 모아 판매하는 기획전을 한다.

 

전통식품 품질인증 제도는 토종 농수산물을 제조·가공·조리해 고유의 맛과 향, 색을 내는 우수 식품에 대해 정부가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다.

 

행사에는 100여개 업체가 참여해 장류, 김치류, 소스류 등 7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은 우수한 품질의 우리 전통 식품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관련 산업의 매출 증대를 돕고자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대준 쿠팡 대표는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상품은 차별화한 품질에도 온라인 판로 부족과 낮은 인지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기획전이 전통식품의 인지도와 매출을 동시에 올리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삼양식품, ‘불닭소스’ 불꽃 디자인으로 새단장
삼양식품이 '불닭소스' 디자인을 리뉴얼(새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핫소스를 처음 접하는 신규 소비자 및 디지털 콘텐츠와 체험형 마케팅에 익숙한 MZ세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기획됐다. 국내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불닭소스의 아이덴티티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강렬한 매운맛을 시각적으로 강조한 비주얼과 전면적인 패키지 디자인 혁신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했다. 제품 전면에는 불닭소스의 강렬한 매운맛을 상징하는 ‘불꽃(Torch)’ 그래픽을 적용해 시각적 주목도를 높였고, 불꽃 형태의 QR 코드를 삽입해 소비자들이 재미 요소가 가득한 다양한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삼양식품은 QR 코드 기반 인터랙티브 패키지를 통해 브랜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불닭 팬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과 물리적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속으로 깊이 스며드는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이번 리런칭을 기념해, 삼양식품은 ‘Rocket Hot Ride the Buld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