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리포트] 브라질에서 개최된 ‘미식페스티벌’, 한식 매력 발산

식재료 손질법부터 메뉴 개발까지 전수
현지 호텔들 정식 한식메뉴 출시 잇따라

한식진흥원은 매년 해외 호텔을 선정해 한식 전문가를 파견하고, 현지 셰프들에게 한식을 교육해 한식을 홍보하고 있다.

 

 

최근 K팝과 K드라마로 촉발된 한류 열풍에 한국 음식과 식문화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해외에서의 한식 수요도 높아졌다. 외국에 지속적으로 한식 메뉴를 보급하고, 늘어나는 세계 한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이 한식업계에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최근 힐튼 상파울루 모룸비(Hilton Sao Paulo Morumbi)에서 브라질 한인 이민 60주년을 기념, ‘제5회 미식 페스티벌’이 열렸다.

 

이번 미식페스티벌에는 브레노 베르두(Breno Berdu)가 이끄는 힐튼 상파울루 모룸비의 미식팀과 함께 임한 수석 셰프와 강대한 셰프, 김재겸 셰프가 함께 참여했다.

김재겸 쉐프는 이번 페스티벌을 조직한 베르두의 업적을 강조했으며, 한국의 60번째 생일에 대표되는 잔치국수 준비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F&B(Food & Beverage) 매니저인 Tales Mstzenbacher는 “한국문화와 음식은 특히 더 매력적이다. 한국 요리사는 우리 팀에게 가장 전통적인 한식을 알려주었다. 최근 프랑스나 이탈리아 같은 다른 요리와 관련된 행사보다 한식의 경우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춘천시, 전국의 창업가들이 춘천에 모인다 ‘제2회 춘천창업엑스포’ 개최
오는 10월, 춘천에 창업가들이 모인다. 춘천시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춘천창업엑스포’를 10월 30일에서 11월 1일까지 사흘간 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창업가들의 아이디어를 널리 알리고, 춘천의 우수한 창업 인프라와 정책을 홍보하는 창업축제이다. 비즈니스 행사의 무거운 분위기에서 벗어나 청년, 학생,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창업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방시대 엑스포와 연계 개최하여, 춘천의 우수한 창업생태계를 전국에 알리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약 100개 창업기업 전시부스, 정책홍보관, 투자IR, 유명창업가 강연, 투자상담회, 네트워킹 등이 마련되어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일반 시민들이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문화공연, 시제품을 만들어보는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창업퀴즈, 직접 창업아이디어에 투자하는 크라우드펀딩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참가기업 모집은 9월경 진행된다. 홍문숙 춘천시 경제진흥국장은 “민선 8기 들어 지속 추진한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원조 숯불닭갈비·닭구이 전수창업 강좌 열려
닭연골과 닭목살, 닭안창살 등 ‘특수부위’를 내세운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이 오는 7월 31일(수)에 열린다. ‘닭갈비’라 하면 갖은 야채에 고추장에 버무린 닭고기를 철판에 볶아 먹는 방식이 대부분이지만, 본래 닭갈비의 원조는 숯불에 구워먹었다고 한다. 1960년대 닭고기를 양념에 재웠다가 숯불에 구워 ‘닭불고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춘천 닭갈비의 시초다. 최근엔 닭구이 일명 ‘숯불닭갈비’를 전면에 내세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조 춘천 숯불닭갈비 방식 그대로 전수 닭 해체 방법부터 업소환경에 맞춘 대용량 양념레시피까지 '숯불닭갈비'는 껍질이 얇아 노련한 손길이 아니면 태우기 쉽다. 조리의 핵심은 바로 굽는 기술이다. 일반가정에서 만드는 단순한 조리레시피와 과정들만으로는 식당, 전문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에 자영업자,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에서는 부위별 해체 작업부터 시연을 하고 부위별 쓰임새, 양념 소스 제조법, 곁들임 음식 구성, 상차림 방법을 자세하게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