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프랜차이즈] 삼겹 배달 ‘고기궁전’ 경산점 오픈, 30호점 돌파

전국 가맹점 배민 5.0 평점, 폐점률 0%

푸드몬스터의 프리미엄 고기구이 배달 전문점 프랜차이즈 ‘고기궁전’(대표 손완주)이 경산점 오픈과 함께 최단 시간 3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경산점은 경상도 1호점으로, 랜드마크 매장으로써 앞으로 성장세가 기대된다.

 

고기궁전의 메뉴는 삼겹살, 목살, 우삼겹, 부채살 등 다양한 고기 메뉴와 꼬막무침, 된장찌개, 콘치즈, 볶음김치, 푸딩계란찜, 부추무침, 깻잎절임과 후식 푸딩 등 야외 캠핑장의 직화 구이 맛과 고급스러운 한정식 반찬을 함께 제공한다

 

 

고기궁전의 메뉴는 삼겹살, 목살, 우삼겹, 부채살 등 다양한 고기 메뉴와 꼬막무침, 된장찌개, 콘치즈, 볶음김치, 푸딩계란찜, 부추무침, 깻잎절임과 후식 푸딩 등 야외 캠핑장의 직화 구이 맛과 고급스러운 한정식 반찬을 함께 제공한다

 

고기궁전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삼겹살, 목살, 우삼겹, 부챗살 등 다양한 고기 메뉴와 함께 꼬막무침, 된장찌개, 콘치즈, 볶음김치, 푸딩계란찜, 부추무침, 깻잎절임과 후식 푸딩 등 고급스러운 한정식 반찬을 제공한다. 가족 회식 및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는 메뉴 구성으로 배달 매장 복수 주문보다 푸짐한 ‘고기궁전 상차림’ 하나면 만족할 수 있다.

 

전국 가맹점 배민 5.0 평점과 폐점률 0%를 보여주며 가맹 문의가 이어지는 가운데, 고기 품질과 맛은 재구매가 진행될 정도로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는 설명이다.

 

고기궁전은 자체 육류 공장에서 직접 숙성한 고기를 사용한다. 오랜 시간 연구를 통해 개발한 숙성 훈연 기술로 고객들에게 더 맛있는 고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가맹점과 구매 고객 모두 만족도가 높아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

 

자세한 정보는 고기궁전 홈페이지(https://gggj.kr/) 또는 대표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푸드몬스터의 삼겹배달 브랜드 ‘고기궁전’은 조리 과정이 단순해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고, 매장 운영도 간편하기 때문에 초보 창업자도 손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훈연·숙성·불맛을 갖춘 삼겹살, 목살, 부챗살, 우삼겹 등은 배달 시장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보여준다. 성공적인 창업 모범 사례로 다른 업체 대비 50% 이상 줄인 의무 발주, 최소 창업 비용, 넓은 상권 보호와 한정 이벤트로 가맹비, 물류 보증금 면제 혜택 등을 제공해 업종 변경, 1인 창업, 초보 창업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고기궁전은 삼겹살, 목살, 우삼겹, 부채살 등 다양한 고기 메뉴를 자체 육가공 공장에서 숙성과 훈연 기술로 야외 캠프장의 직화 불맛을 재현하며, 맛과 양에 만족하는 고객 후기로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논산딸기축제, ‘로컬100’ 선정..대한민국 대표 관광콘텐츠 입증
논산딸기축제가 ‘로컬100’ 관광콘텐츠에 최종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지역문화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적인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전국 지자체 및 국민 추천을 통해 접수된 약 1,000개의 문화자원 중 1차 심사를 거쳐 200개 후보를 선정한 후, 온라인 국민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100선이 확정됐다. 특히,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관광객들이 직접 ‘논산딸기축제’를 선택하며, 축제에 대한 높은 인지도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선정으로‘논산딸기축제’는 향후 2년간 정부의 집중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되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25년 개최된 논산딸기축제는 약 53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약 201억 원의 경제효과를 달성하는 등 대성공을 거두며, 지역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했다. ‘로컬100’선정으로 논산딸기의 전국적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진 만큼, 2027년 개최 예정인 논산딸기세계산업엑스포와 연계한 동반상승(시너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시는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2월 13일(금)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2026년 2월 13일(금),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