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식물성지향’ 메뉴 시식회 참여자 모집

식물성지향 메뉴 4월 판매를 위한 홍보 시식회 운영

 

순천시는 오는 12일에 열리는 식물성지향 메뉴 시식회에 참가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식회는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개발한 식물성지향 메뉴를 4월 판매하기에 앞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모집 대상은 식물성지향 메뉴에 관심이 있고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를 통해 메뉴 소개 가능한 순천시민이며, SNS계정 친구수가 많은 순으로 4명을 모집한다.

 

참여자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6종(두부라자냐, 버섯크림파스타, 미나리 김 파스타, 두부크림카레우동, 미나리튀김떡볶이, 칠리버섯강정)에 대한 개발취지 등 설명을 듣고 직접 맛볼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 내 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7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식회 참여 문의는 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농식품유통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식회를 통해 풀무원푸드앤컬처에서 개발한 메뉴를 홍보하고, 4월 국가정원을 찾는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메뉴 정착을 통해 고품격 미식도시 일류순천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물성지향 식품은 식물을 기반으로 만든 식품이나 식사를 말하며, 과거에는 종교나 건강을 목적으로 추구해왔다면 최근에는 동물복지, 환경보호를 위한 가치소비의 일환으로써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라이브커머스부터 해외진출까지 밀착 지원… 서울시, 청년소상공인 키운다
온라인 소비가 일상화된 추세에 발맞춰 서울시가 e커머스(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 높은 청년 소상공인 발굴‧ 집중적인 지원에 나선다. 올해부터는 라이브커머스와 해외판로개척 지원 등 매출증대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청년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분야도 추가해 밀착 관리한다. 서울시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소상공인 450개 사를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에 사업장이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집중지원 분야(20개사), 일반지원 분야(430개사)에서 총 450개 사의 소상공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집중지원은 온라인 판로 확대를 목표로 신규 상품 개발 지원부터 입점까지 참여 소상공인에 맞춤화된 지원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이다. 일반지원은 ①온라인 소비자 조사평가(20개사), ② 상품 디자인 개선(30개사), ③온라인 상세페이지 제작(40개사), ④홍보영상 제작 지원(50개사), ⑤크라우드펀딩 지원(10개사), ⑥해외판로 개척 지원(30개사), ⑦라이브커머스(100개사) ⑧입소문마케팅(150개사)으로 총 8종의 프로그램 중 2가지 항목을 선택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복날 성수기 전 유명 맛집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 전수한다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요리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진한 ‘들깨삼계탕’ 하나로 '서울 3대 문파' 오른 ‘삼계탕 비법’과 동대문 ‘닭한마리칼국수’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백년가게, 삼계탕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현장에서 직접 시연·시식하고 교육생들에게 검증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일선 요리학원과 차별화 된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으로, 기술이전 비용만으로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이번 삼계탕&닭한마리칼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