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맛남] 하림, 피크닉에 어울리는 폼 나는 도시락 메뉴 추천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이라 공원이나 호수로 피크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피크닉에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는 법. 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저지방 고단백의 대명사 닭가슴살로 만든 햄 ‘챔’을 활용해 간편하게 만들어 근사하게 즐기는 도시락 메뉴를 제안했다.

 

나들이 갈 때 떠오르는 대표적인 메뉴 샌드위치도 하림 ‘바로먹는 챔’을 활용하면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바로먹는 챔’은 두께가 1mm 미만의 얇게 썰어진 슬라이스 형태로 식감이 부드럽고, 단백질은 12g(총 내용량 60g 기준)이나 섭취할 수 있다. 따로 익힐 필요 없이 빵 사이에 양상추, 치즈, 토마토 등 신선한 야채와 함께 넣으면 건강하고 담백한 맛의 샌드위치가 완성된다. 계란으로 오믈렛 등을 만들어 넣어도 잘 어울린다.

 

 

‘구워먹는 챔’을 활용해 만드는 밥버거도 매력적이다. 40mm의 두툼한 두께에 양질의 단백질이 45g(총 내용량 240g 기준) 들어있다. 그릇에 랩을 깔고 펴낸 밥에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노릇하게 익힌 ‘구워먹는 챔’, 계란, 치즈, 양상추 등 원하는 재료를 밑에서부터 쌓아 올려 랩으로 감싸면 완성. 먹기 좋게 반으로 자르면 간편하면서 피크닉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챔 밥버거를 맛볼 수 있다.

 

좀 더 가벼운 메뉴를 원한다면, 닭가슴살 캔햄 ‘챔’을 활용해 봐도 좋다. 100g 기준 단백질 함량은 19g으로 돈육 캔햄보다 40%가량 높고, 지방 함량은 2.4g으로 10분의 1 수준이다. 24시간 냉장 숙성한 닭가슴살을 사용해 퍽퍽함 없이 부드럽고 촉촉하다. 케일, 로메인, 양상추 등 원하는 채소에 잘게 썬 ‘챔’을 토핑으로 올린 후 드레싱을 더하면 새콤달콤한 챔 샐러드를 맛볼 수 있다.

 

‘바로먹는 챔’, ‘구워먹는 챔’, 캔햄 ‘챔’은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하림몰(www.harimmall.com)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하림은 나들이 전에 집에서 간편하게 도시락을 준비하면 외식비 부담을 덜고 영양도 신경 쓸 수 있어 피크닉 도시락 메뉴를 추천했다며, 닭가슴살햄 ‘챔’을 활용하면 집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고단백 한 끼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임실N치즈, 1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임실N치즈가 1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군은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서 임실군 대표브랜드‘임실N치즈’가 12년 연속 가공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동아닷컴과 iMBC, 한경닷컴이 공동주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 후원하는‘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설문에 참여하여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공신력 있는 브랜드 관련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은 임실N치즈의 품질과 신뢰성 등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결과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대한민국 치즈 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의미 있는 순간이다. 이 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한 브랜드로, 그만큼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품질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꾸준한 성장과 발전을 나타내며 임실N치즈가 브랜드 신뢰도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임실N치즈는 자연을 담은 치즈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품질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제품을 만들어왔다. 임실치즈농협과 목장형 유가공업체에서 생산한 신선한 원유로 만들어지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