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취업과 창업] 나만의 강점 찾고 취업 성공하기…서울시, 29일 하반기 채용 대비 라이브 특강

8월 29일, 저녁 8시부터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로 라이브 방송, 인사담당자와 실시간 소통

 

 

하반기 공채시즌이 시작된다.

 

서울시는 최근 취업 현장에서 강조되고 있는 ‘직무·역량’ 중심 채용 환경에 맞춰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나만의 강점으로 직무찾기’ 라이브 특강을 29일 오후 8시부터 60분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는 강점 면접 컨설팅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죠스플라잇의 조한아 대표가 사회자로 출연하고, 이수그룹에서 인사담당자로 근무 중인 현직자가 출연하여 하반기 채용시즌을 앞두고 직무 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년들을 위해 강점(핵심역량)을 찾을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준다.

 

'나는 나대로 붙는다. 강점면접'의 저자인 조한아 대표는 10년간 3,000명 이상의 취업준비생을 컨설팅한 사례를 바탕으로, 나만의 강점 찾기 방법은 물론, 강점을 활용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비법까지 상세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현직 인사담당자는 직무별 핵심역량으로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나만의 강점 키워드’를 담아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최종 합격자의 사례를 통해 ▴직무별로 요구되는 강점이 다른 이유, ▴각 직무별 요구되는 강점의 특징,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자기소개서 항목 분석, ▴직무와 무관하게 기업에서 선호하는 강점 등 강점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와 활용법을 알려준다.

 

이번 취업 라이브 특강은 구독자 28만명 이상 보유한 취업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저녁 8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해주는 등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청년 구직자의 호응도가 높은 취업 라이브 특강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매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여, 총 17,280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등 청년 구직자의 호응도가 높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구직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새로운 주제로 취업 라이브 특강을 운영 중”이라며, “하반기에도 실시간 소통 방식으로 청년들이 본인의 강점과 적성에 맞는 직무를 선택하고, 희망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라이브 특강을 기획·운영하고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고양특례시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예비)창업자와 새내기 여성창업자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지원을 위한 ‘2024년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 예비 여성창업자와 초기 여성 기업인을 대상으로 친화적인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 예비창업자,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5월 31일 18시까지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8명에게는 본선 출전 기회가 주어지며 아이디어 구체화와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이 지원된다. 또한 본선 진출자 중 8명은 7월 4일(목) 본선 경쟁을 통해 최우수상(1명) 500만원, 우수상(3명) 250만원, 장려상(4명) 1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고양시꿈마루는 2022년 최우수상(디지털 이미지 분석 서비스), 2023년 우수상(문화공간 대여서비스) 및 장려상(패션임팩트 분석 플랫폼)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올해에도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의 참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