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파리바게뜨, '부기와 함께 불꽃놀이 케이크' 출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BTS 콘서트 기념 및 부산 가을축제 홍보 위해 ‘부기 케이크’ 리뉴얼 출시

 

 

부산시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BTS 콘서트’와 ‘부산불꽃축제’ 등 연이은 가을 부산축제에 발맞춰 ‘부기 케이크’를 리뉴얼하고, 오는 14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부기 케이크’는 부산·경남 파리바게뜨 매장 400여 곳에서 판매되고 있다. 시 소통 캐릭터 ‘부기’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출시 후 캐릭터 케이크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시민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리뉴얼한 ‘부기 케이크’의 명칭은 ‘부기와 함께 불꽃놀이 케이크’다. 시는 오는 15일 열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BTS 콘서트’를 기념하고 부산의 가을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기존 ‘부기 케이크’를 리뉴얼했다 케이크에는 BTS 콘서트 메인 색상인 연보라색의 초콜릿이 덮여 있으며, 그 위에는 부산 대표 가을 축제인 ‘부산불꽃축제’를 즐기는 ‘부기’의 모습이 형상화돼 있다.

 

이번 리뉴얼 출시로 가을 축제를 즐기러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2030세계박람회 유치 후보지인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지역 내 소상공인 가맹점주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파리바게뜨 부산역사점에서는 ‘부기 케이크’가 하루에 10개 정도 판매되고 있다.

 

‘부기와 함께 불꽃놀이 케이크’는 오는 11월까지 판매할 계획이다. 다만, 소비자 반응에 따라 판매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가을 축제를 즐기기 위해 부산에 방문하시는 관광객들이 ‘부기 케이크’를 통해 2030세계박람회 유치 후보지인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알아가시길 바란다”라며, “시와 파리바게뜨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부기 케이크’의 전국 판매와 협업 상품 다양화도 검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GS25-정다현 작가-소상공인, 3자 협업으로 전국 김밥 맛집 IP 상품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및 전국 김밥 맛집들과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 ‘전국 김밥 일주’는 전국 700여 김밥 맛집을 직접 다녀온 정다현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상품은 오는 4월 23일(수)부터 출시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롤앤롤 김밥’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김밥 맛집으로 정다현 작가가 본인 저서 ‘전국김밥일주 2권’에서 소개한 곳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이곳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구현한 상품으로 매콤짭짤한 풍미가 일품인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정다현 작가는 첫 상품으로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을 제안한 이유에 대해 “김밥에 잡채가 어울린다는 점이 독특하고 신기해서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는 GS25가 생산과 판매를 맡고, 정다현 작가가 맛집 메뉴를 제안하며, 해당 김밥을 판매하는 맛집 사장이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완성됐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