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농·창업] 충북농업기술원, 1억 농부의 꿈 청소년 진로 토크콘서트 재능기부 성료

청소년과 청년농업인 소통의 자리 마련

 

 

충북농업기술원는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기간 중 엑스포 참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년농업인 진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진로 토크콘서트는 지(智)·덕(德)·노(勞)·체(體)의 이념을 통한 지속 가능한 농업발전 실현의 선도단체인 4-H회가 청소년들의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와 연계해 10월 6일부터 14일까지 12개 학교 48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6인의 청년농업인들은 △아로니아를 동결 건조와 가공을 통해 초코볼로 큰 매출을 올리고 있는 ㈜락희푸드 박준우 대표(옥천4-H), △농촌교육농장을 운영하며 농촌관광의 꿈을 이루고 있는 산모랭이풀내음 최희란 대표(보은4-H), △농업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며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농업크리에이터 안재은 대표(청주4-H), △미술학도에서 농업인이 된 박광수 대표(괴산4-H), △식용곤충으로 반려동물 간식을 제조해 업계에 큰 호응을 일으킨 ㈜벅스펫 김우성 대표(보은4-H), △지역 상생 농업기업 넉넉한사람들 김덕회 대표(제천4-H) 이다.

 

이들은 연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성공한 청년농업인4-H 회원들로 다양한 농업분야 개척과정과 진로 및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공유하고 공감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기존의 주입식 강의가 아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가공품을 가지고 의견을 주고받는 등 청소년들과 상호 소통하는 방식의 뜻깊은 토크콘서트로 진행됐다.

 

서형호 농업기술원 원장은“2022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기간에 청년농업인들이 진로 토크콘서트 재능기부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농업 분야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됐을 것이다”라며“앞으로도 농업․농촌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성공한 청년농업인들과 학생들이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GS25-정다현 작가-소상공인, 3자 협업으로 전국 김밥 맛집 IP 상품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및 전국 김밥 맛집들과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 ‘전국 김밥 일주’는 전국 700여 김밥 맛집을 직접 다녀온 정다현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상품은 오는 4월 23일(수)부터 출시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롤앤롤 김밥’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김밥 맛집으로 정다현 작가가 본인 저서 ‘전국김밥일주 2권’에서 소개한 곳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이곳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구현한 상품으로 매콤짭짤한 풍미가 일품인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정다현 작가는 첫 상품으로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을 제안한 이유에 대해 “김밥에 잡채가 어울린다는 점이 독특하고 신기해서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는 GS25가 생산과 판매를 맡고, 정다현 작가가 맛집 메뉴를 제안하며, 해당 김밥을 판매하는 맛집 사장이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완성됐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