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프랜차이즈] 컴포즈커피, 2022년도 우수 가맹점 26곳 선정

소비자에게 고품질 음료, 최상의 서비스 제공 위해 노력하는 가맹점주 위해 마련
약 1,900개 가맹점 중 가장 우수하게 운영한 26개 가맹점 선정

컴포즈커피가 지난 한 해 모범적으로 운영한 우수 가맹점을 선정했다.

 

컴포즈커피의 우수 가맹점 선정 행사는 매년 시행되고 있다.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음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가맹점주에게 보답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2022년 우수 가맹점은 전국 1,900여 개 가맹점 중 최종 26개 가맹점이 선정됐다. 선정 기준은 지난 한 해 컴플레인 0회, 맥스바이저(q.c.s.s) 관리 월 평균 135점 이상(139점 만점), 1년 이상 운영 가맹점 등의 조건에 부합하는 가맹점을 선발했다.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된 점포에는 ‘우수 가맹점’ 현판과 함께 로열티 1년 면제, 원두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가 이어지는 시대에도 최고의 음료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헌신하는 가맹점주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매년 이런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라며 “컴포즈커피가 곧 2,000호점 개점을 앞두고 있는 만큼 가맹점주와 함께 상생하는 커피전문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유명 셰프 코칭부터 시제품 제작·판매까지…청년사업가 밀키트 출시 지원
서대문구 홍은동에서 쭈구미집을 운영하는 J씨. 코로나19로 매장매출이 급격하게 떨어져 힘들어하던 J씨는 청년을 대상으로 서울시가 밀키트 창업을 지원하는 사실을 알게 됐다. 교육생으로 선정된 J씨는 약 8주간 밀키트 출시에 필요한 법부터 마케팅 전략 등 이론교육과 유명셰프로부터 제품의 맛과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1대 1코칭까지 받았다. 교육 기간 후반에 개최한 자체 경진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J씨는 국내 대형 유통사인 롯데마트와 협업해 자신이 개발한 밀키트를 출시까지 하게 됐다. 전문가로부터 집중적인 지원과 노하우를 습득해 밀키트 제작·유통에 자신을 얻은 J씨는 현재 자신의 이름을 건 밀키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밀키트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유명 셰프와 외식사업가로부터 메뉴개발과 요리법(레시피)을 코칭받고 대형유통사의 지원으로 매장에 상품을 출시할 기회가 생긴다. 서울시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롯데마트와 협업해 ‘서울 청년 밀키트 창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시범사업(1~3기)으로 시작하여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1인 가구 증가, 코로나19 및 물가상승 등으로 외식문화가 밀키트로 옮겨지는 식생활 환경을 반영해 청년들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