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는 지난 12월 30일 한국외식업중앙회 대구광역시지회 교육장에서 ‘2024년 대구시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진행하고 올해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
본 사업은 고물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광역시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밀키트 개발과 온라인 시장진출을 지원하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4년 4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진행된 이번 사업에서는 심사를 통한 업소 선정, 각 업소별 밀키트 상품 개발 컨설팅, 온라인 스토어 입점 및 홍보마케팅 지원 등이 이뤄졌다.
올해 사업은 2024년 신규 업소 50개소의 밀키트 상품 개발 컨설팅과 기존 수혜업소(2022년, 2023년) 대상 홍보 마케팅으로 추진했으며, 대구광역시 위생정책과에서 주최·주관하고 핀연구소에서 시행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수행사의 성과보고와 영업주의 사례발표, 건의사항 등 의견 수렴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사업에 참여한 영업주들은 ‘이번 지원사업이 매장 직접방문을 통해 진행됐으며, 평소 관심 있던 밀키트 상품을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어떠한 허가를 받아야 하는지, 밀키트 상품에는 어떠한 정보를 표시해야 하는지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웠던 부분들을 전문 컨설팅을 통해 하나하나 해결해나갈 수 있었다’ 등의 의견과 함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 참여 영업주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된 밀키트 상품을 온라인 스토어에 입점해 판매하게 됐고 다른 대형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제품에 관심을 갖고 연락이 와서 추가적인 판로를 개척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2024년 대구시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을 주최·주관한 대구광역시 위생정책과의 노권율 과장은 “성과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영업주 분들의 의견을 잘 고려해 내년에는 보다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