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AI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론칭

 

유통전문기업 hy(한국야쿠르트)가 소비자의 니즈와 개인별 건강 상태를 고려한 제품 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를 통해 2020년 기준 5조원 규모로 커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소비 증가에 따른 오남용과 과다 섭취 등 부작용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hy는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를 론칭했다.

 

hy는 적합한 제품 추천을 위해 AI 기반 건강기능식품 추천 전문 플랫폼 건강비밀과 협업했다. 건강비밀은 약학 박사의 전문지식과 60만 명의 건강기능식품 구매 데이터가 결합된 플랫폼이다.

 

 

서비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건강 설문 참여 및 제품 추천을 받고 정기배송 또는 구매를 진행하면 된다. 참여 후 댓글을 남기면 완료된다.

 

내년 2월 8일까지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 중 매월 10명을 추첨해 갤럭시워치5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참여자에게 1만원 적립금도 제공한다. 세트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 캐시백 혜택도 적용된다.

 

hy 마케딩 담당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간단한 자가진단으로 건강기능식품을 바르게 복용하는 문화를 알리는 것이 목표"라며 "hy가 수십 년간 쌓아온 정기배송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 건강과 편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고양특례시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예비)창업자와 새내기 여성창업자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지원을 위한 ‘2024년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 예비 여성창업자와 초기 여성 기업인을 대상으로 친화적인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 예비창업자,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5월 31일 18시까지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8명에게는 본선 출전 기회가 주어지며 아이디어 구체화와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이 지원된다. 또한 본선 진출자 중 8명은 7월 4일(목) 본선 경쟁을 통해 최우수상(1명) 500만원, 우수상(3명) 250만원, 장려상(4명) 1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고양시꿈마루는 2022년 최우수상(디지털 이미지 분석 서비스), 2023년 우수상(문화공간 대여서비스) 및 장려상(패션임팩트 분석 플랫폼)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올해에도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의 참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