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라이프]3월의 WORLD TREND

정글 속 투명한 버블 호텔부터 루이 비통의 첫 번째 다이닝 카페, 초콜릿 글램핑장과 북유럽 미식 도시 소식까지. 지구촌의 맛있는 소식들!

 

 

일본 오사카

루이 비통의 첫 번째 다이닝 카페​

루이 비통이 최초의 레스토랑과 카페를 선보였다.

올해 2월 일본 오사카에서 오픈한 플래그십 매장 ‘루이 비통 메종 오사카 미도스지’의 맨 위층에 생기는 르 카페 V(LE CAFÉ V)와 수가라보 V(SUGALABO V)가 바로 그곳.

 

 

루이 비통은 루이 비통 메종 오사카 미도스지 오픈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뿐 아니라, 브랜드의 영역을 완전히 새로운 지점까지 확장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더불어 일본과 프랑스가 가진 개성을 자연스럽게 통합하고자 조엘 로부숑 셰프와 17년간 프랑스에서 경험을 쌓은 셰프 수가 요스케를 파트너로 선택했다.

수가라보 V는 오픈 키친 형태로 디너만 제공하며, 르 카페 V는 카운터 형식의 바와 테라스를 갖춘 공간. 한편 건축가 아오키 준과 피터 마리노가 설계한 루이 비통 메종 오사카 미도스지 건물은 곡선과 평면을 인상적으로 활용해 회화 작품을 연상케 한다.

 

노르웨이 트론헤임

북유럽의 부상하는 미식 도시, 트론헤임

노르웨이 중부에 위치한 도시 트론헤임이 북유럽의 새로운 미식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노르웨이관광청에 따르면, 2020 미쉐린 가이드 북유럽 편 발간 행사가 2월 17일 트론헤임에서 열려 북유럽 전역의 스타 셰프와 음식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고 한다.

 

 

트론헤임에는 지난해 미쉐린 북유럽편에서 새롭게 별 하나를 받은 레스토랑 두 곳이 있는데 북유럽 스타일의 자연주의 요리를 선보이는 파인 다이닝 <팡(FAGN)>과 <크레도(CREDO)>가 바로 그 주인공.

 

특히 <크레도>의 헤이디 비에르칸(HEIDI BJERKAN) 셰프는 어업 생태계에 관심을 갖고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북유럽 미쉐린 최초로 지속 가능성 상을 받은 바 있다. 타니아 홀멘 트론헤임 관광국 디렉터는 “미쉐린 가이드가 마침내 트론헤임으로 향하게 돼서 기쁘다”라면서 “지속 가능한 미식에 열정이 있는 셰프들과 생산자, 로컬 단체들이 이뤄낸 성과”라고 말했다.

 

슬로베니아 마리보르

초콜릿의 모든 것

슬로베니아에 초콜릿을 주제로 한 럭셔리 글램핑장이 지난 12월 오픈했다.

마리보르(MARIBOR)에서 몇 분 떨어진 ‘초콜릿 빌리지 바이 더 리버(CHOCOLATE VILLAGE BY THE RIVER)’ 글램핑장이 바로 그곳.

 

 

포라스테로, 크리올로, 트리니타리오 등 코코아 나무의 품종명을 붙인 세 가지 타입의 로지는 근사한 강 전망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있도록 설계되어 초콜릿에 관한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다. 고급 수제 초콜릿이 포함된 애프터눈 티세트와 초콜릿 맥주, 초콜릿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콜릿 화장품과 마사지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다.

 

태국 치앙라이

정글 속의 투명 호텔

태국 북부 치앙라이의 숲속에 투명한 버블 형태의 호텔 객실이 들어섰다.

메콩강과 루악강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위치한 아난타라 골든 트라이앵글 엘리펀트 캠프&리조트의 체험형 객실로 사방을 투명하게 마감한 실내에서 코끼리를 구경할 수 있다.

 

 

첨단 폴리에스터 직물로 제작된 2개의 객실은 침실과 거실, 욕실로 구성되어 일반 객실과 크게 다르지 않다. 이곳은 골든 트라이앵글 아시아 코끼리 재단과 함께 학대받거나 보호가 필요한 코끼리를 위해 설립되었다.

 

관리인들은 코끼리가 원하지 않는 활동을 강요하지 않고 코끼리를 돌보는 데 필요한 기금을 모금한다.

또한 코끼리들은 재정적 부담이 없는 자연 생활을 하며 다른 코끼리 캠프와 교류해 무리를 만들기도 한다. 투명한 객실 체험은 리조트의 액티비티 중 하나로 저물녘부터 하룻밤 동안 정글의 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