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프랜차이즈] 제니로제떡볶이, 내맘대로 1인 세트 출시…가성비에 초점

DRP푸드의 떡볶이 치킨 전문 브랜드 ‘제니로제떡볶이’가 저렴한 가격에 떡볶이와 사이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1인 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기존 떡볶이 단품 메뉴의 양이 1~2인분 기준으로 혼자서 사이드까지 시키기에 다소 부담이 된다는 고객들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한 것으로, 떡볶이 양을 1인분으로 조정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치킨·주먹밥·수제 튀김을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니로제떡볶이는 중식 ‘짬짜면’처럼 로제와 매콤, 트러플짜장 가운데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내맘대로 반반떡볶이’로 떡볶이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번 ‘내맘대로 1인 세트’ 역시 혼자서 다양한 조합의 맛을 즐기려는 혼밥족의 환영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내맘대로 1인 세트는 입맛대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떡볶이 맛 선택부터 맵기 정도와 사이드 종류, 음료까지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가장 저렴한 세트는 음료 선택 없이 제니매콤떡볶이에 수제 튀김을 더한 구성으로 가격은 6300원이다. 가장 비싼 세트는 로제떡볶이에 순살치킨·케이준프라이·음료를 포함한 구성으로, 가격은 9600원이다.

 

DRP푸드 박상민 대표는 “가격 정책과 관련해 최우선적으로 가성비에 초점을 맞췄다”며 “주 고객층이 상대적으로 주머니가 가벼운 10~20대인 만큼 언제든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가격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제니로제떡볶이는 최근 ASMR 유튜버 ‘범비’ 먹방에 음식을 협찬 지원했다고 밝혔다.

 

승무원 출신 ASMR 먹방 유튜버로 알려진 범비의 협찬 영상에는 제니로제떡볶이의 시그니처 메뉴인 ‘내맘대로 반반떡볶이’를 포함한 떡볶이 4종과 ‘뿌링뿌링 허니갈릭 순살치킨’ 등 치킨 2종이 등장한다. 범비는 시식을 마친 뒤 “먹어본 중 가장 맛있는 떡볶이”라고 극찬하며 “로제와 매콤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내맘대로 반반떡볶이’가 가장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GS25-정다현 작가-소상공인, 3자 협업으로 전국 김밥 맛집 IP 상품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및 전국 김밥 맛집들과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 ‘전국 김밥 일주’는 전국 700여 김밥 맛집을 직접 다녀온 정다현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상품은 오는 4월 23일(수)부터 출시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롤앤롤 김밥’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김밥 맛집으로 정다현 작가가 본인 저서 ‘전국김밥일주 2권’에서 소개한 곳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이곳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구현한 상품으로 매콤짭짤한 풍미가 일품인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정다현 작가는 첫 상품으로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을 제안한 이유에 대해 “김밥에 잡채가 어울린다는 점이 독특하고 신기해서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는 GS25가 생산과 판매를 맡고, 정다현 작가가 맛집 메뉴를 제안하며, 해당 김밥을 판매하는 맛집 사장이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완성됐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