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하남돼지집, 日산요식품·로손 편의점과 삼겹살풍 라멘 선보여

프리미엄 삼겹살 브랜드 하남돼지집이 하남돼지집 도쿄 신오쿠보점을 운영하는 일본 외식기업 ㈜거산과 일본 라면전문식품기업 산요식품 및 대형 편의점 ‘로손’과 손잡고 ‘삼겹살풍 라멘’을 출시했다.

 

최근 일본 내에서 제4차 한국 문화 붐과 더불어 글로벌 OTT를 통해 한국 드라마가 널리 보급되며 한국 음식과 문화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일본 편의점은 한식을 응용한 아이템 개발에 앞장서고 있으며 한식 인기 브랜드 매장의 상품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상황이다.

 

이에 일본 라면전문식품기업 산요식품과 일본 대형 편의점 로손은 하남돼지집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한일 콜라보 ‘삼겹살 풍 라멘’을 개발하고 지난 1일부터 일본 전역의 약 1만5000개의 로손 편의점 매장을 통해 한정 판매 중이다.

 

삼겹살 풍 라멘’은 산요식품의 노하우로 개발한 면발과 하남돼지집삼겹살과 쌈장의 풍미가 표현된 국물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하남돼지집 김동환 경영전략실 실장은 “이번 협업은 일본과 한국의 음식 문화 교류의 상징이자 하남돼지집이 보유한 브랜드 가치가 일본 현지에서 얼마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잣대”라며 “한일 콜라보 ‘삼겹살 풍 라멘’이 우리 고유의 음식 문화인 ‘삼겹살’을 더 많은 일본 현지인들에게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남돼지집은 최근 해외 매장 설립 계약을 이어가며 K-Food를 대표하는 삼겹살 문화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제3회 신안세계김밥페스타, 신안정원김밥 콘테스트 접수 시작
신안군은 제3회 신안세계김밥페스타 축제 첫째 날인 4월 26일 ‘신안정원김밥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신안정원김밥은 사계절 꽃피는 신안의 정원을 표현한 김밥으로 작년에 개발되어 상표권 출원을 마친 신안세계김밥페스타 대표 김밥이다. 본 경연은 신안정원김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20팀 접수를 받는다. 대회는 현장에서 진행되며 신청이 미달되면 현장에서 신청자를 받을 계획이다. 경연은 주최측에서 준비한 신안정원김밥 키트로 얼마나 예쁘게 잘 만드는지 대결하고 우승팀을 선정하여 신안 특산물을 증정한다. 참가 접수는 신안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전국 지자체 최초 김밥축제인 신안세계김밥페스타가 벌써 3회째 개최를 앞두고 있다”라면서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아름다운 해변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3회 신안세계김밥페스타는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자은도 해변 뮤지엄파크에서 개최되며 전년보다 확장된 공간에서 푸드쇼,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전시 포토존 구성 등 먹을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며, 같은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15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5월 15일,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