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고물가시대, 티몬⋅위메프, ‘신선식품’ 초저가 판매

 

고물가 시대, 밥상물가 잡기 위해 티몬과 위메프가 신선식품 초저가 판매에 나선다.

 

티몬은 농협과 상생프로젝트를 펼치고 삼겹살은 물론, 오렌지, 홍게 등 다채로운 신선식품을 초저가 판매한다. 또, 위메프는 고공행진 중인 과일물가를 낮추기 위해 특별 기획전을 개최하고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 경감에 나선다.

 

티몬은 31일까지 ‘티몬 X NH농협카드 상생 페스티벌’ 기획전을 개최하고 총 100여종의 신선 식품을 초특가 판매한다. 즉시 할인 최대 40%에 쿠폰 중복 혜택을 지원한다. 또,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는다.

 

농⋅축⋅수산물과 더불어 못난이⋅알뜰식품, 농협브랜드 식품까지 초특가다. ▲냉장 삼겹살 구이용 500g(2팩)을 최종 혜택가 기준 1만6,587원으로 특가 판매한다. 농수산물유통정보의 지난 10일 삼겹살 평균 소매가격(100g당 평균 2,258원)과 비교 시 약 26% 저렴한 가격이다. 이외에도 ▲23년 당진시농협 서해대통 맛이슈 당진쌀 10kg, ▲티프레쉬 블랙라벨 오렌지(중소과 15과), ▲국내산 알뜰형 생표고버섯 2kg, ▲대저토마토 2.5kg(랜덤과), ▲구룡포 일반 홍게 3kg(8-10미, 다리80%+몸통60%) 등을 역대급 할인가로 전한다.

 

위메프는 최근 급증한 과일물가를 낮추기 위해 ‘물가안정 프로젝트’ 특별전을 진행하고 인기 과일을 초저가로 선보인다.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1차 행사를, 21일부터 24일까지 2차 행사를 펼친다. 즉시 할인에 상품별 최대 20% 농할쿠폰을 제공해 고객 부담을 덜어준다.

 

주요 상품으로 ▲의성 설향 딸기 1kg 내외(가정용/혼합)를 압도적인 가격인 8천원대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제주 천혜향 2.5kg(소과/16-20과), ▲팬시 레몬 20과(중소과/100g 내외), ▲Dole 스위티오 파인애플 3kg(1.5kg*2과), ▲태국 골드망고 5kg(14-16과) 등이 단독 특가다.

 

티몬과 위메프 관계자는 “계속 오름세를 보이는 신선식품 가격 부담에 가격 경쟁력이 높은 온라인 채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티몬과 위메프가 특별한 행사들을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장보기 물가 경감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타몬과 위메프에 따르면, ‘온라인 신선식품’ 주문이 크게 증가했다.

 

티몬이 최근 한 주간(3월1일~3월7일) 신선식품 거래액 추이를 살펴본 결과,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안심 등 소고기 314%, ▲닭⋅오리고기 228% 등 축산물 거래액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또, ▲새우⋅게⋅갑각류 94%, ▲참치⋅연어⋅회 735% 등 수산물은 물론, ▲쌀⋅잡곡 553%, ▲버섯⋅나물⋅건채소 331%, ▲상추⋅깻잎⋅쌈채소⋅샐러드 91% 등 농산물도 높은 수요를 보였다.

 

같은 기간 위메프도 ▲과일 전체 카테고리가 168% 증가한 가운데, 국산 과일중에서는 ▲참외 683%, ▲사과 25%, 수입 과일중에서는 ▲망고 600%, ▲오렌지 175% 등이 각각 늘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GS25-정다현 작가-소상공인, 3자 협업으로 전국 김밥 맛집 IP 상품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및 전국 김밥 맛집들과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 ‘전국 김밥 일주’는 전국 700여 김밥 맛집을 직접 다녀온 정다현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상품은 오는 4월 23일(수)부터 출시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롤앤롤 김밥’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김밥 맛집으로 정다현 작가가 본인 저서 ‘전국김밥일주 2권’에서 소개한 곳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이곳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구현한 상품으로 매콤짭짤한 풍미가 일품인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정다현 작가는 첫 상품으로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을 제안한 이유에 대해 “김밥에 잡채가 어울린다는 점이 독특하고 신기해서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는 GS25가 생산과 판매를 맡고, 정다현 작가가 맛집 메뉴를 제안하며, 해당 김밥을 판매하는 맛집 사장이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완성됐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