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Q&A

번호
말머리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46 식품외식업계에서 친화경 이슈 관련해서 뭐가 있나요? ablab… 2021/02/16 598
45 식품외식업계에서 친화경 이슈 관련해서 뭐가 있나요? 관리자 2021/02/16 783
44 2021 트렌드 정보 알려주세요~ 홍석조 2021/01/05 692
43 2021 트렌드 정보 알려주세요~ 관리자 2021/01/05 726
42 연말 홈코노미 위한 사업 아이템 추천해주세요 소리소문 2020/12/16 585
41 연말 홈코노미 위한 사업 아이템 추천해주세요 관리자 2020/12/16 624
40 좁아진 생활반경에 맞춰 참고할 사업 형태 없을까요? 하루종일 2020/12/01 1121
39 좁아진 생활반경에 맞춰 참고할 사업 형태 없을까요? 관리자 2020/12/01 649
38 코로나 이후 생겨난 식품외식 관련 문화 뭐가 있을까요? 올마이티 2020/11/25 660
37 코로나 이후 생겨난 식품외식 관련 문화 뭐가 있을까요? 관리자 2020/11/25 823
* 최신 트렌드 박만진 2020/11/14 725
35 최신 트렌드 관리자 2020/11/16 641
34 코로나시대 새롭게 변화된 외식 매장 사례 질문 나기사군 2020/11/10 607
33 코로나시대 새롭게 변화된 외식 매장 사례 질문 관리자 2020/11/10 662
32 국내 복합외식공간 트렌드 정보도 있나요? 레드라이… 2020/10/31 640
31 국내 복합외식공간 트렌드 정보도 있나요? 관리자 2020/10/31 654
30 일본 최신 트렌드 취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코코 2020/10/13 606
29 일본 최신 트렌드 취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관리자 2020/10/13 705
28 뉴스레터 문의 장가네 2020/09/25 636
27 뉴스레터 문의 관리자 2020/09/25 699

푸드&라이프

더보기
닭가슴살도 이제는 ‘스핀오프’…푸드나무,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한정판 인기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자체브랜드(PB) 대표 제품인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가 스핀오프 제품을 한정판으로 잇따라 내놓으며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스핀오프(spin-off)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식품업계는 기존 제품의 맛과 패키지, 콘셉트를 다양화한 제품들을 새롭게 출시하고 있다. 푸드나무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마라맛을 시작으로 양꼬치쯔란맛, 궁중잡채맛, 김치아삭맛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얼얼마라’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자부심)’ 트렌드가 유행함에 따라 특유의 얼얼한 매운 맛이 특징인 ‘마라’를 활용한 제품이다. 또한,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양꼬치쯔란은 중화요리 열풍을 이끌고 있는 중국 향신료인 쯔란을 사용해 알싸한 감칠맛을 더했다. 이외에도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궁중잡채맛과 김치아삭맛은 각각 탱글한 당면과 아삭한 볶음김치의 식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한식시리즈를 표방했다. 2015년 출시한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국내 닭가슴살 시장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을 보완한 부드러운 식감과 맛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시군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으로 410명 취ㆍ창업 기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시군별 산업구조와 고용여건, 지역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사업인 ‘2024년 시군 맞춤형 일자리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 2월 고용환경 및 지역특성을 고려한 ‘직업교육훈련’, ‘창업·창직 지원’, ‘지역특화 아이디어’ 사업 등 3개 분야에서 일자리 사업을 공모하고 심사를 거쳐 11개 시군을 선정했다. 선정된 시군은 변화하고 있는 사회 환경을 반영하여 ▲(구리)치매예방 원예치료전문가 양성교육 ▲(시흥)반려동물 행동지도사 전문인력 양성과정 ▲(양주)창업성공 네비게이터 ▲(군포)디지털마케팅&포토샵 취업교육 ▲(남양주)신중년 취업 멘토단 전문강사 양성과정 ▲(화성)신중년 취업지원 ▲(동두천)한식조리전문가 양성과정 ▲(고양)청년일생학교 ▲(김포)온라인 쇼핑몰 A to Z ▲(여주)전산회계 1급&HACCP교육 ▲(양평)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 등을 통해 400여 명의 도민들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구리시) 도전! 나도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오산시) 잡(Job)콕! 청년 일자리 페스티벌 등 10개 시군에서 일자리 공모사업을 통해 163명 중 73명이 취·창업에 성공했다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서울시 골목창업학교, 핫플레이스 제조기 '글로우서울' 대표 초청특강 개최
서울시 골목창업학교는 4월 30일 청년 예비창업가를 위해 ‘경리단길 남산대학 프로젝트’, ‘익선동 온천마을 프로젝트’ 등의 지역상권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끈 글로우서울 유정수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골목창업학교는 상권변화를 주도하는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외식업 및 커피‧디저트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상‧하반기 20명씩 선발하여 11주간의 장기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특강에서 ‘살아남는 공간의 6가지 법칙’을 주제로 외식업 창업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공간기획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공간기획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매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부분이지만, 대다수 예비창업자가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기도 하다. 특히, 유정수 대표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을 기획할 것을 강조했다. 이용객의 체류시간이 짧은 외식업 매장이 고객에게 임팩트를 남기기 위해서는 독특한 공간과 강력한 스토리가 있어야 하며, 핵심 컨셉이 제작자 입장에서는 다소 과하게 느껴지는 편이 오히려 성공확률이 높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특강에서 예비창업자들을 만난 유정수 대표는 “외식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과 그동안의 노력이 보여서 인상적이었다.”라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