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표 참신한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 인제 캠프레이크 페스티벌 주목

올해 첫 선을 보이는 ‘2024 인제 캠프레이크 페스티벌’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음식들이 공개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제군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 참가하는 음식업체 10개소 관계자들은 4일 경북 문경의 더본 외식산업개발원을 방문해 바비큐, 오미자 타래 닭꼬치, 곰취 비빔국수, 우거지 황태국밥 등 다양한 음식 레시피를 전수받았다.

 

 

요리연구가 백종원씨가 대표로 있어 유명한 더본 외식산업개발원은 올 2월 군과 업무협약을 갖고 페스티벌에서 선보일 먹거리 레시피를 개발해 왔다.

 

입점업체들은 개발원과 협의를 거쳐 축제기간 판매할 메뉴와 가격을 결정하게 된다.

 

이와 함께 군문화재단은 착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또 이번 축제에서는 대형 물놀이장, 워터슬라이드, 수상레저장 등 신나는 레저시설을 비롯해 캠핑요리대회, 호수극장, 고급요트숙박 이벤트, 워터풀원더풀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장 내 캠핑장은 인터넷(티켓링크)을 통해 사전 예매할 수 있으며, 잔여 지면은 이용희망일 현장에서도 결제할 수 있다.

 

캠핑장 이용료는 1면 기준 5만원이며, 결제한 금액은 지역상품권으로 전액 돌려준다.

 

권흥기 인제군문화재단사무국장은 “지역에서 처음 시도되는 축제인만큼 방문객들이 맛 좋고 다양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오늘] 밀가루 없는 고단백·고식이섬유 초코바로 즐겁게 관리해요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건강과 자기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맛있게 채울 수 있는 ‘오!늘단백 초코바’ 2종을 출시한다. 하림의 ‘오!늘단백 초코바’는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을 겉면에 풀코팅한 단백질바로, 당 함량이 3g에 불과하다. 당분 걱정 없이 밀크 초콜릿의 단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높여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겼다. 또한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 글루텐으로 인한 소화 장애나 알레르기 걱정이 없다. ‘오!늘단백 초코바’는 우유 단백질(동물성), 대두 단백질(식물성), ICBP (분리닭가슴살단백질) 등 3종 복합단백질을 최적의 비율로 설계해 한 개(48g) 기준으로 16g의 단백질을 채울 수 있다.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도 7000mg 이상 들어있어 소화와 포만감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오!늘단백 초코바’는 2종으로 카라멜맛과 피스타치오맛이 있다. 카라멜의 은은한 풍미를 담은 ‘밀크초코 카라멜맛’은 부드러운 단백질 크런치를 더해 식감이 좋고 달콤하다. ‘밀크초코 피스타치오맛’은 진한 초코에 고소한 피스타치오, 통아몬드가 들어가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출출할 때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전국 여행 검색순위 2위, 단양군의 매력 탐방
내륙 관광 1번지 단양군이 최근 한국관광공사 여행정보 사이트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전국 여행 검색 순위 2위를 차지하며 많은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단양은 풍경과 액티비티, 힐링, 맛집 등 여러 요소가 조화를 이루며, 젊은 감성을 만족시키는 여행코스로 가득하다.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최적의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충북 도내 관광지 중 유료 입장객 수 부동의 1위를 유지하는 만천하스카이워크와 전국적 관광명소인 도담삼봉은 단양을 대표하는 필수 방문지이다. 겨울철 단양을 대표하는 명소로는 최근 세계기상기구(WMO) 2025년 달력 사진 공모전에서 12월에 선정된 보발재를 빼놓을 수 없다. 굽이치는 산길과 빼어난 풍경으로 유명한 보발재는 가을 단풍의 명소로 잘 알려져 있었지만, 이번 공모전 선정으로 사계절 내내 매력을 발산하는 명소임을 입증했다. 실내 체험을 선호한다면 다누리 아쿠아리움도 추천할 만하다. 국내 최대 규모의 민물고기 전시관인 이곳에는 단양강의 토종 물고기와 아마존 민물고기 등 234종 23,000여 마리의 물고기들이 전시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기에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