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는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도내 생산자 매출 증대를 위해 e경남몰에서 ‘4월 축산물 특선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입점 업체의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되기 위해 마련됐다. 도내 축산물 판매 업체의 한우, 한돈, 축산 가공식품 등 다양한 품목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들은 기획전을 통해 축산물 상품을 대상으로 주 1회, 최대 20% 할인(2만 원 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다른 할인전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2021년부터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e경남몰은 경남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로, 790여 업체가 입점해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공산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e경남몰을 개편해 사용자 환경(UI)을 쉽게 바꾸고, 경남 시군 지역사랑상품권 사용과 카드결제를 함께 할 수 있는 복합결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한편, 경남도는 4월 ‘온라인 입점 지원 사업’을 통해 도내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상세페이지 제작 등 마케팅·컨설팅을 지원해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판로개척을 돕는다. 사업 신청은 경남투자경제진흥원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고품질의 축산물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입점 업체들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