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11기 KFCEO 교육과정 참가자 모집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3월 말 개강하는 '제11기 KFCEO(K-프랜차이즈 CEO) 교육과정'을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 따르면 제11기 KFCEO는 '프랜차이즈 현장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에서 3월 20일부터 6월 19일까지 14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재도약의 시기를 맞아 실질적인 리더 역량 제고를 위한 현장성 강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UN SDGs 협회 글로벌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선정되어 ESG경영을 선도하는 ㈜한솥의 이영덕 회장 ▲소상공인으로 출발해 매출 2천억원대의 아시아 대표 뷰티회사를 키워낸 준오헤어의 강윤선 대표 ▲코로나19를 오히려 기회로 삼아 주점업계 신화를 쓴 역전할머니맥주 소종근 전 대표 ▲무항생제 닭 사용 등 대표적인 그린 브랜드로 성장한 자담치킨 나명석 회장 등 성공 CEO들이 원우들과 직접 소통한다.

 

또한 국수나무 성공에 이어, MZ세대 타깃 신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미도인 정민섭 대표 ▲레스토랑, 콘텐츠, 제조를 결합한 미래형 한식 사업 모델을 선도하는 나루가온 박효순 대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시장을 선도하는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 ▲짜먹는 죽간편식 등 새로운 간편 한식 문화를 만들고 있는 죽이야기 임영서 대표 ▲‘와바’로 세계맥주붐을 주도한 이효복 인토외식산업 대표 등 프랜차이즈 업계를 대표하는 성공 CEO들도 성공 노하우를 직접 전수한다.

 

이밖에 ▲식품위생 종합관리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벨킨스 함지훈 대표 ▲푸드테크 성공신화에 이어, 장부대장으로 배달업계 플랫폼 신화에 도전하는 푸드노트 강병태 대표와 ▲농산물 전처리 전문 스타트업 베지스타 한형석 대표의 특강과 토크쇼도 진행된다.

 

또, 기업 현장 탐방 프로그램으로 기영에프앤비 사옥을 방문하고 1박 2일 워크숍을 통해 세계적인 최첨단 로스팅 시설을 갖춘 이디야 드림팩토리, 지역 전통식품의 산업화를 이끌고 있는 신세경 대표의 서해수산푸드를 탐방한다.

 

수료생은 KFCEO 총동문회는 물론,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을 대표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오피니언 리더 그룹으로 활동할 기회가 부여된다.

 

한편, KFCEO 과정은 지난 2014년 협회가 출범시킨 공식 CEO 교육과정으로, 10년여 동안 성공 프랜차이즈 리더의 산실로 자리잡고 있다. 수강 대상은 가맹본부를 운영 중인 대표 또는 2~3세 경영자, 본사 창업 희망자 또는 협력사 대표 등이다. 협회 회원, 원우 추천 등의 경우 수강료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문의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원조 숯불닭갈비·닭구이 전수창업 강좌 열려
닭연골과 닭목살, 닭안창살 등 ‘특수부위’를 내세운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이 오는 7월 31일(수)에 열린다. ‘닭갈비’라 하면 갖은 야채에 고추장에 버무린 닭고기를 철판에 볶아 먹는 방식이 대부분이지만, 본래 닭갈비의 원조는 숯불에 구워먹었다고 한다. 1960년대 닭고기를 양념에 재웠다가 숯불에 구워 ‘닭불고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춘천 닭갈비의 시초다. 최근엔 닭구이 일명 ‘숯불닭갈비’를 전면에 내세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조 춘천 숯불닭갈비 방식 그대로 전수 닭 해체 방법부터 업소환경에 맞춘 대용량 양념레시피까지 '숯불닭갈비'는 껍질이 얇아 노련한 손길이 아니면 태우기 쉽다. 조리의 핵심은 바로 굽는 기술이다. 일반가정에서 만드는 단순한 조리레시피와 과정들만으로는 식당, 전문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에 자영업자,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에서는 부위별 해체 작업부터 시연을 하고 부위별 쓰임새, 양념 소스 제조법, 곁들임 음식 구성, 상차림 방법을 자세하게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